[시계] 알리발, QIMEI SM8016 :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 워치 오마주!!

728x90
728x170

 

 

 

오늘 관련 있는 시계는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CWC Royal Navy Diver)입니다. 영국 왕립 해군의 이름이 Royal Navy인데 CWC는 실제 시계를 납품을 한 히스토리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밀리터리 워치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꽤나 두터운 매니아층을 갖추고 있는 것이 바로 CWC입니다. 히스토리 때문인지 쿼츠 모델의 경우도 제법 가격이 높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시계는 CWC의 로얄 네이비 다이버를 오마주하고 있습니다. QIMEI SM8016이라는 모델인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좋게 말하면 오마주 워치입니다.

 

 

1.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 오마주 시계 : 다이얼, 케이스, 야광, 무브먼트 살펴보기

 

 

오리지널인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가 사랑받는 이유는 아마도 터프한 성능 이상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리뷰도 준비하였습니다.>

 

오마주 시계인 QIMEI SM8016도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PVD코팅이 된 케이스에 두툼하게 발려있는 야광 인덱스가 눈에 띕니다.

 

러그 투 러그는 47mm이며 케이스의 크기는 크라운을 제외하고 42mm입니다. 제 팔목에는 조금 큰 편이지만 보통 남성 손목에는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크라운의 경우, 스크류 타입입니다. 크라운의 경우도 무광의 PVD코팅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크라운 가드의 크기에 비해 크라운이 작아서 조작감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시간을 조정하거나 날짜를 변경시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브먼트가 쿼츠이기 때문에 딱히 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이버 워치로써 적절한 야광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밝기가 매우 우수합니다. 야광도료 발림 또한 일정하고 지속력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케이스백의 경우,  PVD코팅 없이 유광의 STS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따로 데코레이션은 없이 간단한 스펙만 설명되어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베젤입니다. 단방향 60클릭의 베젤을 적용하고 있으나 백플레이가 있습니다. 뽑기 운일지 모르겠지만, 유격이 심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베젤 액션을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에게는 원가인 10만원 정도 주고 구매할 시계는 아닌 것 같다고 판단할 수 도 있겠습니다. 저는 할인을 큰 폭으로 받아 5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그려려니 했습니다.

 

 

두께의 경우, 12mm입니다. 방수성능은 300m로 스펙상 뛰어난 다이버 시계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글라스의 경우, 미네랄 글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브먼트의 경우, 앞서 말씀을 드렸듯 쿼츠입니다. 미요타 2115를 사용하고 있는데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가 ETA를 사용하는 것과는 등급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스트랩의 경우, 나토 스트랩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만, 품질은 평범한 편입니다. 저는 일체형 나토 스트랩은 좋아하지 않아 러버 스트랩 혹은 페를론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 오마주 시계 : 착용샷

 

 

제 팔목에는 큰 감이 있지만, 편한 데일리 워치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착용감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쿼츠 시계 치고는 조금 묵직한 편입니다.

 

 

튜더 미니섭과 비교해보니 상당히 크게 보입니다. 사실 튜더 미니섭이 많이 작은 시계입니다. 42mm 정도 다이버 시계면 평균적인 사이즈입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시계 자체의 디자인을 보고 구매한다면 추천하지만, 다이버 시계 자체로 보면 조금 아쉬움이 남는 시계입니다.

 

또한, CWC 로얄 네이비 다이버 시계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데일리 워치로 가볍게 구매해보기에 좋은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오마주 시계라는 점과 스펙과 품질에 비해서 비싼 것 같기는 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