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세이코 시계의 질주 :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 희소품 5126-8120/8130(SEIKO Rally Diver)

728x90
728x170

 

1. 세이코 시계 :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의 역사

 

오랜만에 시계 리뷰입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시계는 세이코 시계로 5126-8120/8130이라는 모델 넘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빈티지 세이코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면서 랠리 다이버에 대해서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랠리 다이버는 60~70년대를 풍미했던 세이코 다이버 시계의 한 종류입니다. 대표적인 모델은 세이코의 6119-7173으로 세이코 5 라인업에 위치한 시계였습니다.

 

 

그렇다면 왜 랠리 다이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까요? 랠리 다이버라는 이름의 유래는 간단합니다.

 

베젤 인서트의 디자인이 자동차 경주인 랠리의 깃발 디자인을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용어적으로는 레이싱 플래그 패턴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랠리 다이버인 세이코 6119-7173 외에도 또 다른 그 랠리 다이버가 있는데 그 시계가 바로 5126-8120/8130 모델입니다.

 

 

특히5126 랠리 다이버의 시계의 경우, 오직 1969년에 일본 내수용으로만 생산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굉장한 희소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베젤 인서트의 디자인은 랠리풍을 따르면서도 매력적인 케이스 디자인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랠리 다이버의 명성은 1997년대에 이어져 SBSS013, SBSS015 그리고 SBSS021으로 복각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리뷰 영상 또한 간단히 준비해보았습니다.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 리뷰 : 케이스, 다이얼

 

 

사진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블루 색상의 시계가 바로 랠리 다이버입니다. 베젤 인서트의 디자인을 보시면 알겠지만 왜 랠리 다이버라는 별명이 붙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구매했을 당시에는 빈티지 시계이다보니 베젤 인서트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DAGAZ WATCH에서 베젤 인서트를 구매하여 교체했습니다.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 5126-8120/8130은 다이버 시계이지만 60년대의 제품이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그 당시 스펙 상 70m의 방수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젤의 액션 또한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을 회전합니다. 사실 현행 시계라면 매우 아쉬운 부분이겠지만 빈티지 시계인 랠리 다이버를 차고 물에 들어갈 일이 없으므로 딱히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 시계를 볼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디자인적으로 정말 매력적입니다. 베젤 인서트는 물론이고 41mm의 크기에 12mm의 두께를 가지고 있는 사각형의 케이스 프레임이 독특합니다.

 

 

또한, 오렌지색의 인덱스, 핸즈 그리고 약간의 선레이가 있는 다이얼의 색감은 정말 오묘합니다. 또한, 세이코 다이버의 특징 중 하나인 4시 방향에 용두가 위치해있습니다.

 

 

3.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 리뷰 : 무브먼트, 글라스, 착용감, 스트랩

 

 

무브먼트의 경우 Cal.5126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동감기와 핵기능은 없습니다. 날짜의 경우 퀵체인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단종된 무브먼트입니다.

 

 

12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지만 케이스의 상부는 평평한 운모 글라스로 마감되어있으며 하부에는 유선형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이 때문에 착용감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팔목의 곡선을 정확하게 감싼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스트랩의 경우 스마트 워치에 사용하는 러버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의 분위기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블루 색상입니다.

 

 

원래의 브레이슬릿이 있지만 여름이다보니 병행하고 있습니다. 시계의 케이스 뒤편에 스크레치만큼 브레이슬릿 또한, 세월의 흔적이 심합니다.

 

 

4.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 리뷰 : 착용 사진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시계 중 가장 아끼는 시계인 빈티지 세이코 랠리 다이버를 착용해보았습니다.

 

착용감 자체는 앞서 설명했듯, 굉장히 뛰어납니다. 유선형의 디자인 때문에 팔목을 정확하게 감싸게 됩니다.

 

 

항상 차고나가면 친구들이 관심을 가지는 시계였던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매력적이고 어쩌면 톡톡 튀는 시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캐주얼한 복장에 잘 어울리는 시계이지만 브레이슬릿과 함께 조합하면 점잖은 복장에서도 포인트로 좋습니다.

 

이번에는 세이코 시계 중 하나인 랠리 다이버 5126-8120/8130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시계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