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직접 시계 유리기스 제거하는 법, 폴리워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시계유리기스 제거하는 법 : 폴리워치(Polywatch)

 

시계 유리기스는 항상 신경이 쓰이는 요소입니다. 시계 유리기스가 많아지면 시계의 시인성도 떨어지고 외형적으로도 좋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시계 유리기스 제거하는 법으로 폴리워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워치는 시계 유리 중에서 운모 글라스에 사용되는 일종에 연마제입니다. 그렇다면 운모 글라스는 무엇일까요? 시계유리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운모 글라스, 미네랄 글라스 그리고 사파이어 글라스가 있습니다.

 

 

 

 

운모 글라스는 말이 유리이지 사실은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이 때문에 간단한 연마제로도 시계유리기스를 제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보통 빈티지 시계에 자주 사용되는 유리이며 현행에는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문워치에 사용됩니다.

 

폴리워치를 사용해서 시계유리기스를 제거할 수 있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오직 운모 글라스에만 사용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폴리워치는 기본적으로 플라스틱 연마제이기 때문입니다.

 

2. 폴리워치 사용 방법 : 부드럽게 유리를 문지른다.

 

 

시계유리기스를 제거하기 위해서 우선 폴리워치를 하나 구매해야합니다. 폴리워치는 우선 온라인에서 구매도 가능하고 시계방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폴리워치는 인터넷에서는 10000원정도 시계방에 가시면 보통 5000입니다. 저는 종로 신화사에 방문해서 구매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계유리기스 제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준비물은 시계, 부드러운 천 그리고 폴리워치가 있으면 됩니다.

 

리코 데이데이트 시계의 유리기스를 제거해보겠습니다. 시계유리기스가 잘 보이지는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제법 기스가 많은 편입니다.

 

폴리워치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영상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짧은 영상이기 때문에 금방 배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도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3. 과연 폴리워치의 효과는 어떨까? 솔직한 사용후기

 

 

폴리워치를 사용했던 리코 데이데이트 시계의 기스가 많이 제거되었습니다. 굉장히 유리가 반찍이면서 만족스럽습니다.

 

728x90

 

 

물론 시계방에 방문해서 조만간 사파이어 글라스로 교체할 생각이지만 당분간은 기분 좋게 시계를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물은 시계유리 기스제거법으로 폴리워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기 떄문에 폴리워치 하나 구매하셔서 시계유리의 기스를 말끔히 제거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