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세이코 알바(ALBA) 핫기어 : 1/100 단위 크로노그래프가 들어간 희귀한 빈티지 시계

728x90

 

이번에 리뷰를 해보려는 시계는 세이코 알바의 빈티지 시계입니다. 핫기어라는 이름을 출시된 시계로 현재까지도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 고성능 쿼츠 시계입니다.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생산된 제품으로 희소품으로 취급됩니다. 또한, 레이싱을 위해서 제작된 시계인 만큼 크로노그래프, Total RAP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영상 리뷰도 준비했습니다.

 

 

 

1. 세이코 알바 핫기어(SEIKO ALBA HOT GEAR) : 다이얼, 핸즈, 글라스

 

 

 

전체적인 시계의 모습에서 알 수 있듯, 녹색다이얼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베젤에도 타키미터가 있어 크로노그래프 기능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유한 세이코 알바 핫기어는 영국의 F1팀인 Lotus를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한정판(?) 느낌의 제품입니다.

 

 

우선 다이얼을 12시 방향에는 ‘Team Lotus’라는 로고와 9시에는 24시간 표시, 6시에는 모드 세팅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챕터링에는 월, 다양한 계측 레벨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정확하게 모든 기능을 숙지한 상태는 아니라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글라스는 미네랄 글라스입니다.

 

 

2. 세이코 알바 핫기어(SEIKO ALBA HOT GEAR) : 브레이슬릿, 크로노그래프

 

 

 

아쉬운 부분인데 브레이슬릿의 경우 소위 깡통 브레이슬릿입니다. 하지만 러그 폭이 짧아 줄질 자체가 쉽지 않아 마땅히 바꿀 줄이 없습니다.

 

 

 

오른쪽에 용두를 돌리게 되면 6시에 있는 서브 다이얼의 화살표가 움직이게 되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변경 할때는 왼편의 푸셔를 누르면 시간, 분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핫기어의 무브먼트는 세이코 빈티지 시계에서 AVENUE라는 시리즈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6m 혹은 8m무브먼트와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쿼츠시계인만큼 배터리 사이즈가 두께는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하지만 엄청 두껍다고 느낄만한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다양한 기능 중 가장 재미있는 기능은 1/100 크로노그래프입니다. 일반적인 쿼츠 시계에서 보기 힘든 기능입니다.

 

 

 

오른쪽 상단 푸셔를 누르면 크로노 초침이 한 바퀴를 돌며 1초가 넘어가게 됩니다. 하단 푸셔를 누르면 리셋이 됩니다.

 

 

실제 착용한 모습입니다. 사실 캐주얼한 복장에는 잘 어울리는 편이지만 셔츠에는 잘 어울리는 시계는 아닙니다. 하지만 38mm의 작은 사이즈 그리고 컬러감이나 복잡한 다이얼 때문에 포인트로 주기 좋은 시계입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