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카시오 전자시계 F-91W : 레트로 시계를 가장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카시오의 레전드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참고용 영상리뷰>

 

1. 카시오 F-91W 살펴보기

 

카시오는 전자시계 시장에서 최고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시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는 바로 F-91W입니다. 간단하게 F91W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에피소드가 워낙 많은 시계인데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는 오버스펙입니다.

 

 

특히 방수성능이 어마어마하게 뛰어납니다. 스펙상 30m의 방수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500m의 수심을 견디거나 셀프세차장의 고압수를 견디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는 카시오 F-91W는 테러리스트들의 폭탄테러에 자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불명예스러운 별명인 '테러리스트의 시계'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가격 자체는 정말 카시오의 시계 중 엔트리 중의 엔트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합니다. 한국에서도 10000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최근에 저는 레트로 시계에 관심을 가지다가 가장 베이직하고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은 시계라는 점에서 F-91W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다양한 후보군이 있었습니다. 빈티지부터 현행에 판매되는 시계들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질리지 않고 오래찰 수 있는 시계를 찾다 보니 F-91W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2. 카시오 F-91W : 케이스, 밴드

 

 

일단 박스 자체도 매우 작습니다. 카시오 시계는 정말 오랜만에 구매해보아서 박스 자체가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내용물은 카시오 F-91W와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사실 다른 것은 필요없고 시계가 잘 있으냐가 중요합니다.

 

 

카시오 F-91W의 케이스는 가로 33.5mm 세로 37.5mm이며 두께는 9.5mm입니다. 또한, 러그너비는 18mm입니다.

 

 

 

 

 

실제로 팔목이 16cm인 저에게도 아담하게 느껴질 정도로 카시오 F-91W는 사이즈가 작습니다. 또한, 무게도 21g으로 매우 가벼워서 여성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시계입니다.

 

 

F-91W우레탄 밴드로 되어있는데 사실 내구성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다가 끊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밴드의 내구성은 높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교체가 가능하며 나토밴드를 사용해도 잘 어울리는 탓에 크게 단점은 아닙니다.

 

 

 

케이스백의 경우는 제조국, 모델명등이 적혀있습니다. 배터리도 직접 교환할 수 있도록 케이스백에 나사가 있습니다.

 

 

3. 카시오 F-91W : 디자인, 기능, 착용샷

 

 

오래 전부터 베스트셀러로 판매되었고 디자인에 변화도 없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야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출시하기는 했지만, 디자인의 변화는 출시 이후 없는 F-91W입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의 경우 레드, 블루, 블랙, 그린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레트로한 느낌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카시오 F-91W는 기능성도 있지만 디자인 또한 굉장히 우수한 시계입니다.

 

 

기능적으로는 30m 방수성능, 알람, 데이 데이트, LED라이트, 스톱워치, 에뉴얼 켈린더, 12/24시간계 표시하는데 LED라이트는 그닥 밝지 않습니다.

 

 

하지만 10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 F-91W는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는 시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의 편의도 고려해서 버튼 3개로 모든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착용한 모습입니다. 카시오 F-91W워낙 아담한 시계이기 때문에 얇은 팔목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케이스 디자인도 팔목을 잘 잡아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았고 21g이라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에도 만족했습니다.

 

 

데일리로 차기에도 좋은 카시오 F-91W이지만 뛰어난 방수성능 덕분에 간단한 스포츠를 할 경우에도 착용하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카시오의 베스트셀러 F-91W를 리뷰해보았습니다. 레트로 시계를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저렴한 시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