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나토밴드 길이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5분만 투자하자!)

728x90
728x170

 

나토밴드는 시계 매니아들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패션시계에도 자주 사용되는 밴드 종류입니다. 나토밴드는 다른 시계줄에 비해서 직물 재질이라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영상>

 

또한, 컬러를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자는 점에서 실용성과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제는 나토밴드의 핏입니다. 평균적으로 손목이 얇은 아시아 사람들에게는 나토밴드가 상당히 길게 나와서 좋은 핏이 연출되지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진처럼 나토밴드가 남아서 덜렁거리거나 애매하게 집어 넣어 연출해야 합니다. 이는 보기에도 좋지 않고 착용감도 떨어트리는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해외 유튜버를 통해 알게된 나토밴드를 줄이는 방법을 제가 공유하고자 합니다. 5분만 투자해서 나토밴드를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1. 나토밴드 줄이는 방법의 준비물 : 동전, 라이터, 가위, 팬

 

준비물 : 동전, 팬, 가위, 라이터(가스레인지도 좋습니다)

 

나토밴드를 줄이는 방법의 준비는 동전, 팬, 가위, 라이터만 있으면 됩니다. 라이터는 사실 불을 붙일 수 있는 종류면 뭐든 대체 가능합니다.

 

대부분 가정집에 이러한 4가지 준비물은 있을 것입니다. 이제 5분의 시계만 투자하면 나토밴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나토밴드 줄이는 방법 : 4가지 스탭에 따라서 줄여보자

 

동전을 둘레를 어느 정도 나토밴드를 줄일 지 결정한다&nbsp;

 

제가 줄여볼 나토밴드는 18mm 밴드입니다. 18mm 나토밴드에는 10원 동전이 딱 맞습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첫 번째 스탭은 동전의 둘레를 따라 얼만큼 줄일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동전 둘레에 맞춰 선을 그린다

 

두 번째, 동전에 둘레에 맞추어 팬으로 선을 그어 줍니다. 저는 사인팬을 사용했습니다. 20mm 나토밴드에는 100원 동전, 18mm 10원 동전이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선을 따라 자른다

 

세 번째, 동전 둘레를 기준으로 그어진 선에 다라 가위 혹은 칼로 잘라줍니다. 학교 다닐 시절에 색종이를 자르는 기억을 더듬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기를 이용해서 마감한다.

 

마지막 단계 입니다. 라이터, 가스레인지로 절단된 나토밴드 부분을 마감해줍니다. 불에 너무 가깝게 접촉하지 말고 지저분하게 나온 실밥, 잘린 부분이 불로 마감이 될 정도로 해주면 됩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군복에 라이터를 이용해서 실밥을 정리해본 경험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결과

 

결과물입니다. 저는 불을 너무 가까히 된 바람에 약간 탄 부분이 생겼지만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깔끔하게 나토밴드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나토밴드가 너무 길어서 원하는 핏이 나오지 않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좋은 게시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