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티쏘 남자시계의 정석, 티쏘 르로끌 : 우아하고 합리적인 스테디 셀러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티쏘라는 브랜드 그리고 티쏘 르로끌

 

 

 

티쏘는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스위스 시계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현재 스와치 그룹에 소속되어있으며 중저가라인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부담없이 구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을 보장합니다. 그 중 티쏘 르로끌은 티쏘의 스테디 셀러입니다. 오토매틱 입문시계로도 언급이 자주 되는 시계입니다.

 

 

 

오늘은 티쏘 남자시계로 티쏘 르로끌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티쏘 르로끌은 우아하고 클래식한 디자인 그리고 준수한 성능으로 많은 시계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시계입니다.

 

 

2. 티쏘 남자시계 정석, 티쏘 르로끌

 

 

제가 보유한 티쏘 르로끌은 구형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티쏘 르로끌 신형의 경우 파워매틱 80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됩니다.

 

구형의 경우 ETA 2824-2 무브먼트이며 8진동에 38시간~4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신형의 경우 ETA 2824-2를 베이스로 수정한 무브먼트6진동에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신형 티쏘 르로끌의 무브먼트는 진동수를 줄여 파워리저브를 획기적으로 높혔다는 점에서 사용에 편리하기 때문에신형을 저는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티쏘 르로끌에 대한 리뷰영상도 준비했습니다.

 

제가 영상에 실수로 ETA 2824-A2 파워리저브를 혼동하여 

파워리저브가 42시간이라고 적었지만 38시간~40시간이 맞습니다.

 

 

티쏘 르로끌은 39.3mm의 직경에 9.75mm라는 얇은 두께 그리고 사파이어 글라스를 채택합니다.

 

 

 

두께가 매우 얇은 편으로 가을에 드레스 워치로 착용하셔도 손색이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예전 게시물에서 티쏘 르로끌을 한 번 추천드린 적이 있습니다.

 

학생, 직장인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에 드레스 워치, 가죽시계 추천리스트

 

티쏘 르로끌의 무브먼트는 ETA 2824-2로 스탠다드 등급에 해당하며 50~100만원대 사이에 시계들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용 무브먼트입니다.

 

수동감기, 핵기능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성능은 굉장히 준수한 편으로 믿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케이스백의 경우 시스루백으로 무브먼트가 보입니다. 골드색의 로터가 특징이며 밸런스 휠이 쉼 없이 운동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토매틱 시계의 시스루백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보는 재미가 있기는 합니다.

 

 

티쏘 르로끌은 날짜기능이 있기 때문에 2단으로 용두를 뽑을 수 있습니다. 용두를 뽑지 않으면 수동감기가 되면 와인딩 느낌은 굉장히 좋습니다. 가볍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용두를 1단을 뽑는 경우 날짜창이 조절 가능하며 2단의 경우 해킹이 되며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용두액션의 경우도 아주 만족했습니다.

 

 

티쏘 남자시계의 정석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르로끌의 클래식하고 우아한 다이얼 떄문입니다. 로만인덱스가 양각으로 되어있고 다이얼 중간에는 아름다운 패턴이 있습니다.

 

 

‘Lelocle’이라는 문구의 폰트부터 ‘TISSOT’ 브랜드명까지 디자인적으로 조화롭고 잘 어울립니다. 남자의 멋을 잘 보여주는 셔츠, 코트와 같이 클래식한 복장에 잘 어울리는 시계입니다.

 

실제로 티쏘 르로끌을 착용해보았습니다. 사실 티쏘 르로끌의 경우 브레이슬릿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가죽줄을 매치해주었습니다.

 

 

 

팔목이 제가 얇다는 것은 수 많은 리뷰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티쏘 르로끌은 베젤이 없어 좀 크지 않을까 싶었는데 예상 외로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브라운 혹은 블랙컬러의 가죽줄이 있다면 더욱 멋진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을, 겨울에는 티쏘 르로끌을 자주 착용할 생각입니다.

 

이번 시계리뷰로는 티쏘 남자시계인 티쏘 르로끌을 보여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시계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