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가성비 파일럿 시계 5가지 추천!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파일럿 시계는 과거 항공기 조종사 즉, 파일럿을 위해 제작된 시계였습니다. 크로노그래프, 듀얼타임 그리고 시인성 좋은 인덱스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럿 시계 중 가장 대표적인 디자인은 바로 플리거 타입입니다. 플리거 타입은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의 파일럿 시계로 현재는 시계 종류 중 큰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가성비 좋은 파일럿 시계 5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성비를 기준으로 선정을 하였기 때문에 가격대는 높지 않습니다.

 

가성비 파일럿 시계 선정기준

 

1. 100만원 이하로 가격이 저렴한 것만 모아보았습니다.

2. 파니스, 스털링 등 카피캣 브랜드는 제외했습니다.

 

 

1. 세이코 플라이트마스터(Seiko Flightmaster) : 30만원대

 

 

사이즈 : 42mm

두께 : 13mm

글라스 하드렉스

방수 : 200m

기타 세이코 7T62 쿼츠무브먼트

 

 

굉장히 복잡해 보이는 다이얼을 가지고 있는 세이코 플라이트마스터입니다. 과거에서부터 가성비 좋은 파일럿 시계를 찾는 다면 항상 후보에 오르는 시계로 인기가 좋습니다.

 

 

 

 

사실 기능적으로 베젤과 다이얼을 통해 항공과 관련한 상당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할 일은 없습니다.

 

현재의 파일럿 시계들이 디자인의 의미만 남아있는 것처럼 세이코 플라이트마스터 또한, 디자인을 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 세이코 SNK803, 805, 807, 809(Seiko 5 SNK803, 805, 807, 809) : 10만원대

 

 

사이즈 : 37.2mm

두께 : 10.45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30m

기타 : 7S26 오토매틱 무브먼트(핵기능수동감기 없음), 플리거 타입-B 디자인

 

 

사실 이제 세이코의 오토매틱이 가성비라고 하기에는 이제 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저렴한 오토매틱 시계에서도 항상 순위에 있는 세이코 SNK803, 805, 809입니다

 

고전적인 플리거 타입-B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코 SNK803~809까지 차이는 다이얼 색상의 차이입니다본인의 취향에 맞추어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파일럿 시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수 있는 세이코 SNK803, 805, 807, 809입니다. 하지만 낮은 방수성능은 조금아쉽습니다.

 

 

3. 시티즌 나이트호크(Citizen Nighthawk) : 20~30만원대

 

 

사이즈 : 42mm

두께 : 13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200mm

기타 에코드라이브

 

 

시티즌 나이트호크는 세이코 플라이트마스터와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가성비 파일럿 시계입니다.

 

 

 

세이코 플라이트마스터에 비해서 덜 복잡한 디자인에 남자다운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시티즌 특유의 에코드라이브 무브먼트를 적용했습니다.

 

시티즌 나이트호크는 방수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파일럿 시계치고 매우 높은 200m의 방수성능으로 사실 툴워치로 사용해도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4. 라코 파일럿 시계(Laco Pilot Watch) : 50만원대

 

 

 

사이즈 제품마다 상이

두께 제품마다 상이

글라스 보통 사파이어 글라스

방수 보통 50m

기타 보통 미요타 무브먼트

 

독일의 시계회사인 라코는 192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라코는 파일럿 시계를 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라코의 파일럿 시계는 아헨, 아우스크부르크 두 가지 컬렉션으로 분류됩니다. 두 가지 모두 오리지널 플리거 타입의 디자인을 따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와루와치스에서 보통 판매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고 생각하미나 충분히 그 역사가 있는 오리지널 파일럿 시계를 취급한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5. 티셀 40mm 파일럿 : 20만원대

 

 

사이즈 : 40mm

두께 : 9.5mm

글라스 사파이어

방수 : 50m

기타 미요타 90S5 무브먼트플리거 타입 A, B 선택가능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인 티셀의 파일럿 시계입니다. 사실 오토매틱 파일럿 시계 중에서 가성비는 최고라고 생각하는 시계입니다.

 

 

 

플리거 타입-A,B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오리지널에 충실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사이즈가 40mm로 팔목이 얇은 분들에게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추천할만 합니다.

 

이번 게시물은 가성비 좋은 파일럿 시계 5가지를 추천드렸습니다추후에도 좋은 게시글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