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롤렉스 데이데이트, 롤렉스의 시계 중 가장 품격있는 시계 중 하나입니다. 유명인사나 사회지도층 등을 주 고객증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스틸 소재를 사용하지 않으며 골드, 백금 소재로만 출시가 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프레지던트 브레이슬릿 또한, 롤렉스 데이데이트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롤렉스 데이데이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구매하기 선뜻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렴하게 롤렉스 데이데이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오마주 시계 5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 선정기준

 

파니스알파 등 중국제 카피캣 브랜드는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에서 제외했습니다.

가격대는 100만원 이하에서 선정하고자 했으나 일부는 오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오리엔트 프레지던트 클래식(ORIENT President Classic)

 

 

사이즈 : 36mm

두께 : 12mm

글라스 사파이어

방수 : 100m

무브먼트 오리엔트 46E

모델명 : EV0J002C, EV0J003W, EV0J001G, EV0J002B

 

오리엔트의 경우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로 유명합니다. 오리엔트 프레지던트 클래식의 경우 롤렉스 데이데이트의 대표적인 오마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명 오리엔트 텐포인트라는 별명을 가진 시계로 몇몇 파생된 유사 모델들이 있는데 디자인의 차이만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외형부터 사이즈까지 매우 유사합니다. 큰 단점은 없는 시계이지만 무브먼트의 성능, 브레이슬릿의 마감의 경우 제 기준에서는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2. 부로바 클래식(Bulova Classic)

 

 

사이즈 : 39mm

두께 : 10.3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30m

무브먼트 미요타 쿼츠로 추정

모델명 : 96C127, 96C125, 98C60, 97C106

 

부로바의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입니다. 사실 디자인적인 유사성은 크게 보이지는 않지만 후보지로 올려보았습니다.

 

 

 

얇은 쿼츠 시계로 데일리 워치 혹은 드레스 워치로도 사용하기 괜찮은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롤렉스 데이데이트의 맛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하기는 어렵겠습니다.

 

 

3. 카시오 데이데이트(CASIO Day Date)

 

 

사이즈 : 41mm

두께 : 9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50m

무브먼트 미요타 쿼츠

모델명 : MTP1381D

 

 

카시오의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부로바 데이데이트처럼 디자인적으로 유사하지는 않습니다.

 

 

 

베젤이나 데이데이트의 배치도 롤렉스 데이데이트와 큰 차이가 있으며 사이즈도 좀 더 큰 편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12시 요일창이 있는 시계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한 번 고려해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부로바 데이데이트에 비해서 좀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4. 부로바 슈퍼세빌(Bulova super seville)

 

 

사이즈 : 36mm

두께 : 12mm

글라스 운모

방수 대부분 중고라 방수성능 없음

무브먼트 : ETA 2834-2

 

부로바 슈퍼세빌은 오리엔트 데이데이트와 더불어 롤렉스 데이데이트 오마주로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롤렉스 데이데이트와 디자인적으로 매우 유사하며 사실상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오리엔트 데이데이트와 달리 브레이슬릿의 디자인도 유사할 정도입니다.

 

 

 

과거의 부로바는 롤렉스, 오메가 등의 시계를 카피하여 많이 생산했습니다. 보통 부로바 슈퍼세빌의 경우 70~80년대 모델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중고시장에서도 부로바 슈퍼세빌의 경우 인기가 많은 편이라 매물이 나오면 제법 잘 팔리는 편입니다. 상태 좋은 중고품은 더욱 구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