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명품 레플리카, 짝퉁 시계를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유

728x90
728x170

 

 

 

1. 명품 레플리카, 짝퉁시계에 대해 생각하게 된 계기 : 우연히 루미녹스 짝퉁시계를 얻게 되다.

 

이번 게시물은 자극적인 주제가 될 수 있는데 명품 레플리카 혹은 짝퉁, 가품시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롤렉스, 오메가 그리고 여러 가지 준명품, 명품에 해당하는 시계들은 짝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몰도 있습니다.

 

 

 

가품은 분명 불법인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중고나라나 번개장터를 가보셔도 가품시계를 심심치 않게 판매하고 있으며 일부 소셜커머스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소위말하는 짝퉁 혹은 레플리카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그러나 짝퉁시계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이번에 우연치 않게 짝퉁시계를 얻게 된 것입니다.

 

 

제가 빈티지 시계를 주로 구입을 최근에 또 했는데 셀러분이 서비스로 루미녹스 시계를 하나 주셨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구매를 하다보니 그냥 주신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루미녹스 3050/3950 짝퉁시계인 것 같습니다.

 

 

아마 짝퉁시계는 셀러분 입장에서도 상품으로써 가치가 없고 특히 루미녹스 같은 정도의 시계면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짝퉁 루미녹스, 사진으로만 비교를 해보아도 일단 용두가 플라스틱이고 핸즈색이 달랐습니다.무브먼트도 제가 직접 확인해보니 미요타 쿼츠였습니다. 원래 론다쿼츠가 들어가야 맞습니다.

 

728x90

 

짝퉁시계라는 것을 알고 본질적으로 구체적인 차이점을 발견하게 되니 착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2. 명품 레플리카, 짝퉁시계는 대체 왜 구매하는가?

 

 

조금 조사를 해보니 잘 나온 짝퉁을 레플리카 혹은 미러급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과연 그런 시계를 차면서 만족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요즘 레플리카, 짝퉁시계 품질이 워낙 좋으니까 나 빼고는 다 모른다. 돈 많이 주고 사는 것보다 그게 이득이라고 말하면 할 말없습니다.

 

짝퉁을 구매하는 개인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렇다고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시계를 착용하는 본인의 만족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잘 나온 가품시계가 정품과 어느 정도 비슷한 것은 저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가품시계를 감정하시는 모 유튜버 겸 블로거분이 있는데 그 분 영상을 좀 보니깐 정말 저같은 사람은 절대 모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외형이 비슷해서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속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속일 수 없습니다. 짝퉁이 진품이라고 생각하게 된다면 그런 정신승리입니다.

 

오리지널이 주는 만족감 100%에 어떠한 생각을 해도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명품 레플리카, 짝퉁시계를 굳이 구매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3. 명품 레플리카 짝퉁시계는 궁극적인 만족감을 주지 않는다. 정신승리는 그만하자.

 

 

패션이라는 것으로 볼때 하이패션브랜드들 매년 트렌드를 주도하면 스파브랜드들이 따라서 만듭니다.

 

현제 경제적인 수준에서 소비할 수 있는 그런 제품에 대해서 경험해보고 동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심리입니다. 그 심리를 이용을 하는게 SPA브랜드의 특성입니다.

 

 

하지만 짝퉁의 경우는 완전히 다릅니다. 인간의 심리를 이용해서 엄연히 정품이 가지고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불법적인 방법으로 제조된 제품을 소비하면서 욕구를 채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요즘에는 오마주 시계도 잘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카피켓에 가까운 시계도 많습니다.

 

 

 

지금 짝퉁시계를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한번 더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질적으로 그 돈을 소비해서 만족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앞서 말씀을 드렸지만 짝퉁시계를 차고 정품이라고 자신에게 암시하는 행위는 안타까운 정신승리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