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90년생 다이버 워치,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OMEGA Seamaster 200 Pre-bond)

728x90
728x170

 

오늘 보여드릴 시계는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200(OMEGA Seamaster Professional 200)입니다. 일명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OMEGA Seamaster 200 Pre-bond)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잘 알려진 시계입니다.

 

여기서 잠깐 질문을 드리고 가겠습니다. 왜 시계의 또 다른 이름이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인 것일까요?

 

 

역사적으로 보면 88년도에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200이 등장하고 이후에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300이 등장하게 됩니다.

 

오메가 씨마스터 프리본드 모델은 말 그대로 ‘Pre-bond’, 007 영화의 주인공 제임스 본드가 사용하기 전의 모델을 말하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 조선닷컴-007의 영웅 제임스 본드의 영원한 파트너 '오메가'>

 

007 시리즈에는 원래 세이코, 롤렉스등의 시계들이 등장하기는 했지만 1995, 007 골든아이에서부터는 오메가 씨마스터 시계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는 이후에 등장한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300에게 모든 후광을 빼앗기는 느낌에 비운의 시계이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 씨마스터 시리즈의 과도기적인 역사를 담고 있는 시계라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길고 긴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시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시계는 아니라 조심조심 다뤘습니다.

 

 

몇몇 다른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가 있지만 이것은 시리얼 넘버를 보니 90년 초반에 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즈는 38.5mm입니다. 저같이 팔목이 얇은 사람들에게는 딱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큰 시계를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에게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사실 무브먼트가 쿼츠라서 오차도 별로 없고 관리에 있어 큰 걱정은 없는 편이기는 하지만 폴리싱도 되었고 얼마 전에 오버홀도 했습니다.

 

 

시계의 무게는 묵직한 편입니다. 하지만 제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시계만 가지고 있다보니 무겁게 느끼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조명이 좋아서 그런지 참 영롱하게 사진이 잘 나왔습니다.

 

 

지금은 다이버 시계인 오메가 씨마스터 시리즈가 대중적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시계가 되었습니다.

 

탁월한 방수기능, 뛰어난 무브먼트의 성능 게다가 클래식함과 화려함을 모두 가진 디자인까지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시계를 항상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본드는 화려하기 보다는 클래식한 느낌이 강합니다. 외형도 다이버 시계의 전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고 다이얼에 보이는 기능도 날짜 표시가 전부입니다. 물론 퀵 체인지는 아니고 슬로우 체인지로 새벽 사이에 날짜가 넘어갑니다.

 

 

나머지는 역회전 방지 베젤, 200m의 방수기능, 야광 다이얼뿐입니다. 항상 볼때마다 단단해보이는 거북이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 번 착용해보니 브레이슬릿도 촘촘하게 되어있어서 팔찌를 찬 듯 감기는 느낌이라 좋습니다. 하지만 러그 엔드링크가 10mm로 너무 좁습니다. 이 때문에 줄질이 불가능하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시계 뒤에는 씨마스터 상징이 있습니다. 다이버 워치의 맛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워낙 오래된 시계라 사실 방수성능은 믿을 수가 없습니다.

 

오버홀을 하고나서 종로 수공사 사장님도 시계가 오래되었으니 물은 좀 조심하라고 하셨다고 하시니 '이 시계는 다이버 워치였다'라고 하는 것이 이제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오메가라고 선명하게 박혀있습니다. 참고로 다이버 워치인 만큰 다이버 익스텐션(Diver Extension)이 됩니다.

 

이때, 다이버 익스텐션이란 전문 다이버들이 입는 다이버 수트를 입었을 때 시계를 찰 수 있도록 넉넉하게 시계줄을 늘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시계의 주인은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를 가지고 다이브를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아마 사용할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인분은 물놀이에는 카시오 전투시계를 쓰겠다고 합니다.

 

 

프리본드(Pre-bond)는 착용하면 이렇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로노그래프등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이 있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제가 보기에는 딱 좋은 시계입니다. 착용감도 좋고 기능도 좋고 방수성능이 죽었다는 점만 제외하면 다 좋습니다.

 

 

오늘은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200(OMEGA Seamaster Professional 200), 예명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OMEGA Seamaster 200 Pre-bond)를 보여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시계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