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연말연시 선물하기 좋은 남자 손목시계 알아보기 3가지!

728x90
728x170

 

 

2021년의 해가 지고 곧 2022년의 해가 밝게 되었습니다. 연말연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또는 자기 자신을 위해 선물을 하는 사람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시계 기추를 고려하고 있는터라 요즘에 굉장히 고민이 많습니다. 애초에 생각했던, 세이코 SKX시리즈를 사야 할지 다른 시계를 살지 갈팡질팡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연말연시 선물하기 좋은 남성용 손목시계를 모아봤습니다. 학생부터 직장인 분들까지 넓게 고려된 리스트이니 가격은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시계로 선정했으며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모델로 한정했습니다.

 

선정기준

1. 학생부터 직장인들에게 선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선에서 선정 (50만원대)

2. 최대한 시계가 취미가 아닌 분들에게도 과하지 않은 디자인이거나 선택폭이 넓을 것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카시오 EFV-100D시리즈 : 10만원대

 

카시오 에디피스 라인의 EFV-100D 시리즈는 10만원 정도에 만나볼 수 있는 쿼츠 시계입니다. 블랙, 화이트, 블루 다이얼 3개의 바리에이션이 있습니다.

 

스펙상으로 42mm의 사이즈, 48mm의 러그 투 러그 그리고 10.9mm의 얇은 두께를 보장하며 화살모양 핸즈가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주얼부터 포멀한 복장까지 잘 어울리는 깔끔함도 장점입니다.

 

<

 

또한, 100m의 방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전천후 시계로도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과도한 수상활동만 아니라면 캠핑, 등산, 가벼운 비가 내리는 환경에서도 맘 편히 착용 가능할 것입니다. 

 

 

2. 시티즌 AP1050 문페이즈 워치 "50만원대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시티즌의 AP1050 시리즈도 리스트에 넣어볼 만합니다. 이 시계는 과거 가성비 쿼츠 문페이즈 시계의 대명사였던 시티즌 AP1011(구문페)의 계보를 잊는 모델로 생각이 되는데 최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형적인 드레스 워치 느낌이 강하며 오밀조밀하게 채워진 다이얼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다이얼의 기요셰가 가격대에 비하면 정교한 편이라고 봅니다.

 

스펙상으로는 42mm 사이즈에 50m 방수 성능, 문페이즈와 데이 데이트 기능이 있습니다.  시티즌 특유의 기술인 에코드라이브를 적용하여 빛에 의해 배터리가 충전이 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세이코 SRPD 다이버 시리즈 : 30만원대

 

 

세이코 SKX시리즈가 단종된 뒤 출시된 SRPD 다이버 시리즈도 리스트에 넣어봤습니다. 시계 매니아라면 조금 의아한 선택일 수 있겠습니다. 100m 방수 성능 등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시계 수집이 아닌 분들에게 선물을 한다면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디자인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적당한 성능과 기계식 시계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만합니다. 연말연시 선물을 받아서 기계식 시계에 입문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