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렉스 익스플로러는 롤렉스에서 꾸준히 인기가 있는 브랜드이자 흥미로운 역사적 사건과 함께한 시계입니다.

 

 

태생이 탐험가용 시계이기 때문에 무난한 내구성, 방수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이버 시계만큼은 아니지만 걱정없이 찰 수 있는 우수한 시계입니다.

 

 

현재는 GMT 기능이 있는 익스플로러 23, 6, 9 숫자표식이 있는 익스플로러 1으로 나누어 출시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의 경우 저렴한 제품으로 주로 선정하였습니다. 구체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 선정기준

 

. 가격대는 100만원 이하에서 선정하였습니다.

카피캣 논란이 있을 수 있는 브랜드 또한 오마주로 포함시켰습니다.

 

 

1. 시티즌 AW1430-86(CITIZEN AW1430-86)

 

 

사이즈 : 43mm

두께 : 11mm

글라스 : 미네랄

방수 : 100m

무브먼트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롤렉스 익스플로러 1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을 주는 시티즌 A21430-86입니다. 화이트와 블랙 다이얼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43mm로 제법 큰 편입니다. 아무래도 손목이 조금 두꺼운 분들에게 잘 어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점 또한 존재합니다. 시간과 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에코드라이브 무브먼트를 사용하여 배터리 성능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10~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롤렉스 익스플로러의 오마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카시오 MTP1215A-1ACR(CASIO MTP1215A-1ACR)

 

 

사이즈 : 38mm

두께 : 9mm

글라스 : 미네랄

방수 : 50m

무브먼트 쿼츠

 

 

이번에는 38mm로 제법 작은 사이즈의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입니다. 바로 카시오 MTP1215A-1ACR10만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는 시계입니다.

 

 

 

 

 

 

롤렉스 익스플로러 1의 오마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3, 6, 9시가 아닌 3, 6, 12시에 숫자표식을 두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굳이 오마주가 아니더라도 괜찮은 시계로 보이는 카시오 MTP1215A-1ACR이었습니다.

 

 

3. 세이코 SUN025(SEIKO SUN025)

 

 

사이즈 : 44mm

두께 : 12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100m

무브먼트 키네틱 무브먼트

 

롤렉스 익스플로러 2를 오마주한 시계도 있습니다. 바로 세이코 SUN025입니다. 세이코 키네틱 라인으로 아쉽게도 현재는 단종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베젤 때문인지 외형 자체는 굉장히 유사한 인상을 줍니다. 또한, 데이트 기능과 GMT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큼직한 크기와 두께는 롤렉스 익스플로러 2와는 조금 상반되는 면이 있습니다.

 

세이코 SUN025는 키네틱 무브먼트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쿼츠와 오토매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로터의 움직임을 통해서 배터리가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4. 티셀 익스플로러

 

 

사이즈 : 39mm

두께 : 12.5mm

글라스 : 사파이어

방수 : 100m

무브먼트 미요타 90s5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 티셀의 익스플로러 오마주입니다. 정식 명칭은 TISELL 9015-EX입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롤렉스 익스플로러 1과 거의 흡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롤렉스 익스플로러 1의 감성을 그대로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티셀 익스플로러가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티셀 익스플로러는 이전에 소개해드린 오마주의 경우와 달리 오토매틱 시계이기 때문에 물 흐르는 듯한 초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롤렉스 익스플로러 오마주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게시물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