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저렴하게 지샥 풀메탈을 경험하자! 지샥(G-SHOCK) GW-M5610BC 풀메탈 커스텀

728x90
728x17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시계리뷰로 찾아뵙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시계는 지샥(G-SHOCK)GW-5610BC를 풀메탈로 커스텀한 시계입니다.

 

 

지샥(G-SHOCK)은 대중적으로 매우 유명한 카시오의 시계라인입니다. 아마 군필 남자분들이시라면 군대에서 한 번은 차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샥은 모두 아시다시피 내구성, 튼튼함 그리고 뛰어난 방수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데일리 워치 혹은 툴워치로 사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지샥은 프리미엄부터 MGT, 머드마스터, 지스틸 등의 라인으로 또 나뉘어지는데 매년 한정판, 콜라보도 출시를 하면서 많은 시계매니아들의 구매욕을 자극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무난한 디자인을 뽑으라면 바로 지샥 5600입니다. 특별한 기능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크게 부담스럽지 안흔 가격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장 기본 DW-5600E의 경우 신품, 중고가 모두 1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지샥(G-SHCOK) GMW-B5000-1DR의 출시로 지샥 풀메탈 버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GMW-B5000-1DR은 지샥 35주년 기념으로 메탈버전으로 출시가 된 제품으로 가격은 약 50~60만원입니다.

 

 

하지만 더 쉽게 지샥 풀메탈 시계의 맛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떼 지샥 5600번대의 시계를 풀메탈로 커스텀하는 것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쿠팡 등에서 지샥 5600대 메탈 커스텀을 검색하면 10만원 전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중고로 5600대를 구입하고 메탈 커스텀 키트를 사면 20만원 내로 지샥 GMW-B5000-1DR의 맛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능적인 면이나 디테일에서는 완전히 다릅니다.

 

 

저 또한 GW-5610BC를 풀메탈로 커스텀한 것을 구해서 지샥 풀메탈의 느낌을 체험해보았습니다.

 

GW-5610BC는 일반 우레탄 밴드 스타일이 아닌 반전액정에 브레이슬릿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기존 5600대에서 조금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대표적인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터프솔라는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기능으로 10년동안 배터리를 보장합니다. 오토라이트는 일반 카시오 시계에도 적용이 되는데 팔을 일정각도로 흔들면 라이트가 들어오는 기능입니다. 멀티밴드는 전파를 수신해서 시간을 자동보정하는 기능입니다.

 

 

지샥 GW-5610BC는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브레이슬릿으로 되어있습니다. 메탈커스텀에서도 동일한 모양으로 스테인리스 스틸로 교체된 모습니다. 개인적으로 브레이슬릿만 보면 까르띠에 산토스 느낌이 약간 나는 것 같습니다.

 

 

 

메탈로 커스텀된 것 중 케이스는 유광이고 브레이슬릿은 무광으로 처리되어있습니다. 케이스백을 보면 원래 GW-5610BC의 몸이 드러납니다.

 

 

사실 처음 경험해 본 반전액정이라서 매력이 더 있었습니다. 물론 자연광에서는 시인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어두워서 시간이 잘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으로 면 좀 더 고급진 느낌이 있었습니다.

 

 

지샥 GW-5610BC를 풀메탈로 커스텀한 시계의 착용감은 상당히 편했습니다. 팔찌를 차는 듯한 편안함도 들었고 전자시계치고는 묵직한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시계자체가 너무 이뻐서 놀랐습니다. 이래서 지샥 풀메탈로 커스텀을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최근에 차 본 시계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자연광에서는 정말 번쩍번쩍하는데 친구들도 이쁘다고 칭찬을 하더군요.

 

 

캐주얼한 복장, 셔츠 어디든 잘 소화하고 뛰어난 방수성능과 내구성덕에 툴워치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다만 기스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케이스자체가 유광이라 기스가 잘 나느 편이기 때문입니다.

 

총평입니다. 지샥 풀메탈 커스텀은 GMW-B5000-1DR은 부담스럽다고 하시는 분들게는 무조건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제법 고급진 느낌도 연출할 수 있으며 기능성 또한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 시계에 대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많은 분들이 시계 게시물을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발전하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