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살만한 10만원 이하 가성비 시계 추천!

728x90
728x170

 

 

 

지난 번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e)에서 살만한 가성비 시계에 대한 게시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제 2편으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10만원 이하의 가성비 시계들로 모아봤습니다.

 

관련 게시물은 아래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살만한 가성비 시계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아마존과 비슷한 곳으로 굉장히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존, 이베이와 비슷하게 해외직구와 비슷한 개념이고 대부분 배송료가 무료입니다.

 

 

중국산 시계의 경우 아주 오래전에 알파(Alpha), 파니스(Parnis), 디둔(DIDUN) 정도가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시계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중국제 시계에 대해서 가끔 언급되고 있으며 관심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시계의 경우 물론 품질의 경우는 도박이 많지만 평가가 나쁘지 않거나 편견만 버린다면 괜찮은 제품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위스 메이드나 일본 시계들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이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선별한 시계들의 경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쿼츠의 경우 폭발적으로 저렴하고 디자인이 무난 할 것, 스위스일본 시계들도 쿼츠 시계는 저렴하게 잘 나오는 추세이다.

 

2. 오토매틱의 경우 무브먼트는 적어도 미요타나 세이코의 무브먼트를 채택할 것중국제의 경우 평가가 괜찮은 것으로 선별한다.

 

 

1. 카디슨 C1032(CADISEN C1032) : 6만원대

 

 

첫 번째 시계는 오토매틱 시계인 카디슨(CADISEN)C1032입니다. 카디슨 C1032(CADISEN C1032)는 개인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의 시계들 중에거 가장 뛰어난 시계라고 생각하는 시계입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C1032를 보았을 때, 우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실버 다이얼 색상의 경우 훌륭한 선레이가 있어서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카디슨 C1032(CADISEN C1032)는 무엇보다 5만원대의 가격에 세이코의 NH36A 무브먼트를 채택하고있습니다. 굉장히 신뢰할만한 제펜 메이드 무브먼트입니다.

 

 

실제 세이코 NH36A 무브먼트를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브랜드의 시계들은 50만원을 호가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카디슨 C1032(CADISEN C1032)NH36A 무브먼트를 채택한 만큼 날짜와 요일을 변경할 수 있으며 6진동을 채택합니다.

 

이외에도 사파이어 글라스, 깡통줄이 아닌 단단하게 브레이슬릿과 잘 만들어진 버터플라이 형식의 클라스프 그리고 50m 방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레스 워치로 하나 장만하고 싶은 시계로 구매예정에 있습니다.

 

 

2. STARKING AM0269(스타킹, AM0269) : 5만원대

 

 

두 번째 시계는 STARKING AM0269(스타킹 AM0269)입니다. 노모스 시계 디자인과 많이 닮았습니다. 스타킹의 시계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한 번 소개시켜드린 적이 있습니다

 

스타킹(STARKING)은 알리익스프레스 시계 브랜드의 정석이라고 말해도 모자람이 없는 브랜드도 중국산 고진동 무브먼트와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타킹(STARKING) AM0269의 가격은 4만원대로 드레스 워치로 재격인 시계로 8진동 무브먼트에 11.5mm라는 제법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6시방향에 날짜창도 있어서 깔끔한 느낌도 줍니다.

 

 

스타킹(STAKING) AM0269의 글라스의 경우는 하드렉스 글라스이며 방수성능은 50m정도입니다. 다이버 시계가 아니라 방수성능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노모스 시계를 닮아 디자인이 굉장히 예쁘게 느껴집니다.

 

 

3. SOKI 필드시계(SOKI Field Watch) : 3천원대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시계는 SOKI(소키)사의 필드시계입니다. 아마 제가 소개시켜드린 어떤 시계들 보다 가장 저렴한 시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이 3000원대로 매우매우 저렴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시계들 중 이러한 가격대를 가진 시계는 많지만 SOK(소키)I의 필드시계만큼 전형적인 필드시계의 디자인을 잘 가진 시계는 이 가격대에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SOKI(소키)의 필드시계는 아마도 세이코의 SNK803과 같은 필드시계를 오마주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날짜, 요일을 모두 표시하지는 않고 날짜만 표시한다는 점이 틀립니다.

 

 

중국제 쿼츠 무브먼트이며 케이스는 합금이라고 되어있는데 쇠에 그냥 코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수성능은 30m이며 나토밴드를 채택합니다. 다이얼 색상은 그린, 블랙 형광빛을 띄는 크림색등인데 크림색 다이얼의 경우는 다이얼 전체가 야광이라는 점이 특이합니다.

 

 

주의하셔야할 점은 방수성능은 시계 뽑기가 잘 안되면 방수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물에 주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격대인지라 부담없이 필드시계의 맛을 보고 싶다면 구매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이하의 가성비 시계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OKI 시계의 경우 실제로 구매를 했지만 나머지 시계들은 리뷰를 참조해서 만든 만큼 참조의 의미를 두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관련 영상↓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