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초저가 시계, SOKI 필드시계 리뷰(SOKI Field Watch)

728x90
728x170

 

 

필드시계는 처음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SOKI라는 브랜드의 초저가 필드시계가 오늘 보여드릴 시계입니다.

 

지난 게시물에서 SOKI의 필드시계를 소개시켜드린 적이 있습니다. 단돈 3000의 초저가 시계로 필드시계 디자인을 맛 볼 수 있는 좋은 대체제로 말씀드렸고 실제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약 한달이라는 시간이 지나 SOKI의 필드시계가 도착했습니다. 총 세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어있는데 제가 구매한 시계의 색상은 그린 다이얼입니다.

 

 

나토밴드시인성 좋은 인덱스 그리고 붉은 초침필드시계의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사실 어떤 브랜드이던지 필드시계의 디자인은 거의 비슷해서 시계를 제작하는 브랜드입장에서도 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봅니다.

 

 

그런 면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저가시계에서 SOKI라는 브랜드가 초저가필드시계로 선보인 것은 상당히 좋은 선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중국시계에 늘 따라다니는 카피캣 논란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브먼트는 중국제 쿼츠이며 초침 소리가 상당히 크고 초침의 떨림 현상도 있습니다. 날짜창, 시간 모두 시원시원하게 잘 바뀌는데 용두액션이 너무 부드러워서 헐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SOKI 필드시계는 나토밴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24mm라는 넓은 러그너비 덕분에 밴드 크기도 상당히 넓습니다. 다만 마감이 별로 좋지 않아 거친 부분이 많고 정말 뻣뻣합니다. 시계 착용 시 조금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3000원 초저가 시계라 납득했습니다.

 

 

버클의 경우는 SOKI라는 브랜드 로고가 음각으로 되어있습니다. 썩 어울리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차라리 무지가 나앗을 것 같은데 디자인적으로 미스인 것 같습니다.

 

 

SOKI 필드시계의 전체적인 케이스 재질은 합금으로 제 생각에는 그냥 쇠에 코팅을 한 것 같습니다. 케이스백의 경우는 스테인리스 스틸입니다.

 

 

방수성능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3기압 방수라고 되어있으나 용두의 노출 모양세나 여러 유튜버들의 리뷰를 보면 방수성능은 기대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이 또한 가격 때문에 납득합니다.

 

 

두께는 10mm로 얇은 편입니다. 아무리 중국제 무브먼트이지만 사실 쿼츠 시계에 데이트 기능만 있는 단순한 형태라 두꺼울 이유는 없습니다.

 

 

SOKI 시계의 야광이 핸즈 부분에 되있는데 개인적으로 좀 지저분하게 발려있지 않나 싶습니다. 시ᅟᅵᆷ침의 경우 약간 덜 발려있는 부분도 있고 야광지속시간도 짧습니다.

 

전체적으로 필드시계를 표방하고 있지만 시계 자체의 퍼포먼스는 진짜 필드시계를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필드시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번 SOKI의 필드시계를 착용해보았습니다. 제가 팔목이 얇은 탓에 방간이 뜨기는 합니다만 결코 시계가 큰 편은 아닌데 직경 40mm입니다. 그러나 베젤이 얇은 탓에 매우 크게 보입니다. 또한 러그가 팔목을 감싸는 느낌이 아니라 좀 붕 떠보이기도 합니다.

 

정리영상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3000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을 가진 SOKI 필드시계에 대한 영상을 준비했으니 실물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보고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