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카시오 시계 : 최근 지켜보고 있는 재미있는 몇 가지 시계들

728x90

 

최근에 카시오 시계를 조금 살펴보고 있습니다. 과거의 빈티지 카시오부터 비교적 최근에 출시되었던 모델이 대부분 타겟입니다.

 

카시오는 현재 전자시계에서 최강자로 군림해 있지만, 전자식 쿼츠 외에도 일반 쿼츠시계도 넓게 생산해왔습니다.

 

 

다른 시계 회사들과 비슷하게 카시오 또한, 다이버 시계에 대해서 제법 재미있는 시계를 많이 선보여왔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다이버 시계가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시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그 중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카시오 MQD-3000W(CASIO MQD-3000W)

 

 

카시오 MQD-3000W는 세이코 튜나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시계입니다. 튜나처럼 슈라우드가 있으며 굉장히 단단해 보입니다.

 

 

카시오 MQD-3000W은 카시오 다이버 시리즈 중에서는 굉장히 레어한 축에 속하는 시계로 이베이에서도 매물이 거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저는 독특한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꼭 입수하고 싶기는 하지만 사이즈가 큰 편이라 제 팔목에는 잘 맞지 않을 것 같아서 보류 중입니다.

 

2. 카시오 MD-703(CASIO MD-703)

 

 

앞서 보여드렸던 카시오 MQD-3000W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카시오 MD-703입니다. 이 시계 또한, 세이코 튜나와 매우 유사한 인상을 줍니다.

 

 

4방으로 펼처진 슈라우드와 큼직한 베젤의 모양이 독특합니다. 카시오 MD-703 또한, 다이버 시계로서 굉장히 레어한 축에 속한 시계입니다.

 

물론 카시오 MQD-3000W보다 저렴한 축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버사이즈이기 때문에 제가 착용하기에는 좀 크다는 느낌이 듭니다.

 

 

3. 카시오 AMW-320R-1EV(CASIO AMW-320R-1EV)

 

 

아나디지 기능이 섞인 카시오 AMW-320R입니다. 이 시계는 이베이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조만간 구매할 생각입니다.

 

 

물론 이 시계도 제 팔목에 비해서 좀 큰 편이기는 합니다. 러그 투 러그가 50mm, 태엽 꼭지 포함 45.5mm입니다. 베젤이 있어서 조금 작아 보이기는 하겠지만 절대적으로는 큰 사이즈입니다.

 

 

카시오 AMW-320R 상당히 실용적인 시계입니다. 알람 크로노 기능과 듀얼타임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방수성능도 100m로 괜찮은 수준입니다.

 

리뷰해야 할 시계가 몇 가지 있는데 천천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조만간 이 3가지 시계 중 하나를 구매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