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제임스 홀튼 신제품, 앰블 3가 출시되다!

728x90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 중 제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는  제임스 홀튼이 있습니다. 한국의 몇 없는 마이크로브랜드도 있지만 '진지하게' 시계를 만드려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애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저는 제임스 홀튼과 협찬을 통해 '스트라이더' 모델을 리뷰한 경험이 있습니다. 초대형 시계 유튜버들에 비하면 작은 블로거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계] 협찬/제임스 홀튼 스트라이더 : 한국 마이크로브랜드가 선물하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담은

1. 제임스 홀튼(James Holten)에 대하여 제임스 홀튼은 2019년에 새롭게 등장한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입니다. 세 명의 창업주가 있으며 지금가지 3개의 시계를 펀딩을 통해서 선보였습니다. 하나의

seamosfelices.tistory.com

 

 

■ 제임스 홀튼의 다이버 시계, 앰블 신버전

 

제임스 홀튼에서 신제품은 앰블 모델로 약 한 달전에 출시한 것 같습니다. 앰블은 몇 년 전부터 디자인, 스펙의 변형을 주면서 제임스 홀튼의 주력 시계로 자리잡고 있는 다이버 시계입니다.

 

 

앰블은 기존의 그린 다이얼에 러버밴드를 매치한 100m 다이버 시계였는데 이번에는 블루 다이얼, 200m 방수 그리고 메탈 브레이슬릿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40mm 케이스 사이즈에 46mm 러그 투 러그이기 때문에 팔목이 얇은 분들에게도 괜찮은 다이버 시게라고 생각합니다. 브레이슬릿 품질이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솔리드 링크를 적용했습니다.

 

시원한 청판에 흄 다이얼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인 다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샌드위치 다이얼은 이전 앰블의 정체성을 유지한 것 가습니다. 저는 청판이 아주 시원한 느낌을 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이버 시계에서 중요한 야광의 경우, BGW9을 베젤과 다이얼에 아낌없이 도포되어 있어 야광성능도 우수해보입니다. 스크류 용두와 스크류 케이스백으로 200m의 방수성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에서 다이버 시계 다운 다이버 시계가 나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쇼핑몰에서 가격도 26만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물론 20만원대 혹은 10만원대의 중국발 마이크로브랜드 다이버 시계는 많습니다만, 대부분 롤렉스 서브마리너의 오마주 혹은 카피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브랜드라면 자신만의 정체성이 있어야 하는데 제임스 홀튼에서  제대로된 다이버 시계를 뽑은 것 같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멋진 시계를 계속 기대하면서 제임스 홀튼을 묵묵히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