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최근 중고장터에서 보이는 빈티지 미키마우스 시계들?

728x90

 

1. 빈티지 시계와 미키마우스

 

미키마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시계의 역사와도 함께해왔습니다. 실제로 몇몇 브랜드들의 시계에는 미키마우스를 응용한 디자인의 시계가 있었습니다.

 

 

스위스의 잉거솔(Ingersoll), 로러스(Lorus), 브래들리(Bradley) 등의 브랜드가 실제로 미키마우스를 내세운 시계를 생산했었습니다. 또한, 일본의 세이코 또한 미키마우스가 있는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미키마우스

 

해외 포럼에 대부분 시계와 미키마우스에 대해서 매우 잘 정리된 글이 많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 중고시장의 빈티지 미키마우스 시계들은 과연?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미키마우스와 이제는 생산되지 않는 빈티지 시계의 시너지는 대단합니다. 시계 매니아들도 미키마우스가 있는 빈티지 시계를 하나 정도는 소장하고 싶어 합니다.

 

이처럼 빈티지 미키마우스 시계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이 이를 역이용해서 판매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즉, 미키마우스가 새겨진 빈티지 시계의 경우, 매우 주의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해외 장터에서 그냥 다이얼만 사서 미키마우스를 새겨 놓고 빈티지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형편없는 수준이었지만, 누군가는 구매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최근 중고나라, 번개장터에 가보면 미키마우스가 다이얼에 있는 '빈티지 시계'라고 주장하는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베이발 미키마우스 빈티지 시계, 지나치게 깔끔한 다이얼과 어색한 핸즈 조합, 심지어 케이스백에는 레퍼런스도 없다.

 

물론 저의 속단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빈티지 시계의 세계는 넓고 깊기 때문에 제가 모르는 시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도 말씀을 드렸듯, 국내외에서 ORIS 빈티지 시계라고 거짓말을 치고 판매하는 셀러들이 많았습니다.  시계 파트를 모아 ORIS라고 다이얼을 리폼하고 판매한 시계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지금 미키마우스 시계도 그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빈티지 시계, 미키마우스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리폼 시계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풍'이면 인정하겠지만 이러한 시계를 진짜 빈티지 시계인 것처럼 프리미엄을 붙이고 판매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빈티지 미키마우스 시계는 앞서 말씀을 드린 4개의 브랜드의 시계가 많습니다.  헬브로스(Helbros)에서도 생산했지만, 해외시장에도 매물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많은 것이 브레들리, 로러스입니다.

 

Rolex Symbol은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베이발 미키마우스 시계와 미키마우스 Symbol은 동일하다. 누가 카피한 것인지 알 수는 없다..

 

여담으로 롤렉스의 경우도 미키마우스 다이얼이 있는데 이 부분은 물론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저는 지금 판매되고 있는 빈티지 롤렉스 중 다이얼에 미키마우스가 있는 경우, 다이얼 리폼일 확률이 아주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가치가 높은 빈티지 롤렉스를 다이얼 재생도 아닌 리폼 다이얼을 프리미엄 주고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결론적으로 미키마우스가 있는 빈티지 시계인데 프리미엄이 지나치게 붙어있다면 충분히 검색하고 히스토리를 찾을 뒤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