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한국 파일럿 시계, 독파이트(DOGFIGHT)라는 시계 브랜드에 대하여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 시계에 대한 리서치를 하다 독파이트(DOGFIGHT)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독파이트는 한국의 시계 브랜드로 파일럿 시계를 전문적으로 탐구했던 브랜드입니다.

 

 

실제 사전적 의미로도 독파이트는 전투기들 간의 전투를 의미합니다. 그만큼 파일럿 워치에 대한 동경과 진심을 엿볼 수 있는 구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시계 산업의 불모지가 되어버린 현재에서는 아쉽게도 많은 브랜드들의 운명과 유사하게 더 이상 브랜드를 전개하지 못하고 영업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는 많은 리뷰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소수의 유튜브 채널, 블로그, 시계 카페에서 다뤄진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독파이트가 보여주었던 몇몇 시계를 살펴보면 매우 흥미롭습니다. 첫 번째 특징으로는 42mm 이상의 상대적으로 큰 사이즈의 시계라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유형의 파일럿 시계의 특징을 조합하여 디자인을 재구성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플리거 디자인에 질린 분들에게는 꽤나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손목이 얇아 소화를 못할 것 같지만, 저 또한 비행기 계기판 디자인에 특화된 Bell&Ross 스타일의 파일럿 워치가 제 눈에도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세 번째는 독파이트 나름의 밀리터리 워치에 해석을 가미했다는 점입니다. 사진 속의 트랜치 스타일의 시계가 있는 것을 보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물론 시계 매니아분들에 입장에서는 장난감스럽기도 하고 패션시계로 보일 수 있습니다. 모두 쿼츠 시계라는 점과 다소 오버스러운 디자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파일럿 시계'만을 브랜드의 노선을 갖추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의미가 있고 법 도전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칭찬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앞서 말씀드렸듯, 독파이트의 행보가 멈추었고 전 제품이 5만원 이하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를 고려해보아도 될 듯싶습니다.

 

다음에도 잘 알지 못하는 시계 브랜드에 대해서 알게 되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