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그랜드세이코 자작나무, 스노우플레이크..최근 시계 디자인의 대세는 다이얼! 다이얼을 살펴보자!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계의 다이얼은 얼굴과도 같습니다. 시계를 바라보았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과거부터 시계 다이얼에 대한 연구는 지속되어왔고 관심 또한 높아져 왔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다이얼의 대표적인 유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행 시계에서도 꾸준히 볼 수 있는 유형으로 분류해보았습니다.

 

 

1. 패턴의 아름다움

 

티쏘 르로끌

 

과거에는 패턴을 이용한 다이얼에 디자인을 극대화하는 경우는 많았습니다.  반복되는 패턴이 새겨진 다이얼의 종류인 기요셰 다이얼이 하나의 예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olex Datejust 16014

 

패턴에 대한 다른 예시는 리넨 다이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섬유의 종류 중 하나인 리넨의 패턴과 닮아 붙여진 별명입니다.

 

 

 

사실 패턴 다이얼은 종류가 현재까지도 다양화되고 있으나 또 다른 예시로는 세로 줄무늬 패턴의 티크 다이얼, 오데마피게 로얄오크의 타피세리 패턴, 선레이 패턴 등이 있겠습니다. 

 

 

2. 예술성을 극대화

 

최근에 다이얼 디자인으로 가장 주목받는 시계 브랜드는 그랜드세이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이코는 과거부터 다이얼 디자인에 대한 도전을 아끼지 않은 브랜드였습니다.

 

숲의 자작나무를 담아낸 SLGA009(우),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 타임(SRPE19)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은 일정한 패턴을 통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 한 예시라고 볼 수 있으며 그랜드세이코는 자연의 풍경을 시계에 옮겨 담는 예술적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그랜드세이코의 눈꽃 다이얼, 벚꽃 다이얼 등이 예시가 되며 롤렉스의 신상 데이트저스트 36 팜 다이얼 또한 이에 해당됩니다.

 

 

3. 소재를 다양화

 

운석 , 에나멜, 자개, 도자기 다이얼 등 주로 시계 브랜드에서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특히 자개, 에나멜, 도자기 다이얼을 보통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고가의 드레스 시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예거 르쿨트르 마스터 캘린더

 

최근 몇년간 핫한 운석 다이얼의 경우, 독특한 패턴이 특징이며 소재 특성상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포이보스, 젤로스와 같은 마이크로브랜드도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