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우드페커(Woodpecker) : 최근 지켜보고 있는 국내 마이크로브랜드

728x90

 

1. 우드페커(Woodpecker) 시계 : 기대되는 국내 마이크로브랜드

 

우드페커 시계는 최근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국내 마이크로브랜드입니다. 파일럿 시계를 중점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임스 홀튼 이후 새로운 국내 마이크로브랜드가 잘 등장하지 않으면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최근 네이버에서 운영되고 있는 '마이크로브랜드'라는 카페에서 우드페커를 알게되었습니다.

 

 

우드페커 시계의 사장님 또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차근차근 제작기에 대해서 기록해놓은 것 또한, 정독한 것을 보니 재미가 있었습니다.

 

 

2. 우드페커(Woodpecker) 시계 : 주요 컬렉션 우드페커 39

 

우드페커에서는 레트로 파일럿 시계의 디자인에 영감을 받아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뜨겁게 판매되었던 제품은 39mm의 파일럿 시계입니다.

 

사실 기성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파일럿 시계의 경우 사이즈가 좀 큽니다. 42mm 크게는 44mm까지 있는데 보통 파일럿 시계의 경우 베젤 또한, 없어 더 크게 느껴집니다.

 

 

, 상대적으로 손목이 얇은 동양 사람들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 때문에 저 또한, 스몰 사이즈 파일럿 시계에 대한 갈증이 항상 있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드페커 39의 출연이 반가웠습니다. 물론 국내 마이크로브랜드인 티셀 또한, 40mm의 파일럿 시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티셀의 경우, 일반적인 플리거 스타일에 충실하게 재현했습니다. 하지만 우드페커 39의 경우도 같이 영국군의 파일럿 시계의 디자인에 기반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우드페커 39의 경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훨씬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해밀턴에서도 카키 파일럿 수동 모델을 복각하여 이러한 느낌을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스펙은 사파이어 글라스, NH35 무브먼트 그리고 200m 방수 정도인데 양파 용두를 사용했다는 점이 또 다른 디자인적인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3. 우드페커(Woodpecker)의 예정된 컬렉션 : 얇은 손목을 위한 파일럿 시계, 우드페커 36

 

 

사실 가장 기대하고 있는 컬렉션은 우드페커 36입니다. 36이라는 숫자와 같이 말 그대로 36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파일럿 시계입니다.

 

제가 워낙 팔목이 얇아 지금까지 파일럿 시계를 접하지 못했었는데 그러한 갈증을 해소해줄 좋은 시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우드페커 36은 구매해서 리뷰를 남겨보고 싶습니다. 큰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최근에 우드페커 와치스의 인스타그램도 팔로우하여 살펴보고 있습니다.

 

우드페커 39 또한, 정말 빨리 품절되어서 손이 느린 저에게는 쉽지는 않아 보였지만 우드패커 36이 출시되면 꼭 구매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국내 신생 마이크로브랜드우드페커 시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국내 마이크로브랜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다음에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정보가 있으면 공유하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