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여름 맞이 저렴한 다이버 시계(워치) 추천 6가지!

728x90
728x17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번 게시물은 오래전에 작성했던 다이버 시계(워치) 추천입니다. 시계 매니아라면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버 시계(워치)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시장에는 다양한 다이버 시계(워치)가 있기 때문에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추천해볼 만한 다이버 시계(워치)들을 모아봤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과 비슷한 주제이지만 실제로 그 사이에 더 좋은 시계들이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수정을 해서 다이버 시계(워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계] 저렴한 입문용 다이버 시계(워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다이버 시계(워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이버 워치는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있는 종류의 시계입니다. 다이버 시계가 가지고 있는 뛰어

seamosfelices.tistory.com

 

✔선정기준

1. 학생들도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 접근성이 뛰어날 것

2. 단방향 회전식 베젤과 200m 방수성능 必

3. 지나치게 패션 시계는 지양 必

 

 

1. 카시오 흑새치 MDV106(쿼츠/10만원 이하)

 

 

첫 번째 시계는 카시오 MDV-106입니다. 이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10만원 이하의 가장 완벽한 다이버 워치로 추천되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리뷰도 많습니다.

 


일명 흑새치라는 별명으로 한국에서는 언급되는데 귀여운 이름과는 달리 단방향 베절, 200m 방수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진지한 다이버 시계입니다. 무브먼트는 미요타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합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는 카시오 MDV-106은 거의 단점이 없는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42mm로 조금 큰 편이라 저처럼 팔목이 얇은 분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도 있습니다.

 

 

2. 카시오 은새치 MDV-100(쿼츠/10만원 이하)

 

 

두 번째 시계는 카시오 MDV-100입니다. 카시오 흑새치와 함께 동일한 컬렉션이며 일명 은새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시오 MDV-100은 MDV-106에 비해서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훌륭한 시계입니다.

 

 

카시오 MDV-106과는 동일한 스펙을 굥유합니다. 즉, 단방향 베젤과 200m의 방수성능을 채택하는 다이버 시계입니다. 흑새치가 서브마리너의 디자인과 유사하다면 은새치는 빈티지 아쿠아레이서와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카시오 흑새치에 비해서 사이즈가 조금 더 작습니다. 또한 디자인의 차이도 크게 있습니다. 만약 카시오 흑새치, 은새치를 두고 고민하신다면 디자인 취향과 팔목 사이즈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딥블루 다이버 1000 시리즈(DEEPBLUE DIVER 1000/오토매틱/20~30만원대)

 

 

딥블루는 미국의 마이크로브랜드로 진지한 다이버 시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가격대가 매우 다양하지만 다이버 1000 시리즈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40mm, 44mm로 두 가지가 있으며 사파이어 글라스, 단방향 베젤 그리고 무려 300m이 방수성능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상상 이상으로 저렴한데 조마샵을 기준으로 149달러선입니다.

 

조금 투박한 스타일의 다이버 시계이지만 튼튼한 툴워치 느낌의 다이버 시계(워치)를 원하신다면 딥블루 다이버 1000시리즈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4. 제임스 홀튼 앰블(오토매틱/20만원대)

 

 

앰블은 한국의 마이크로브랜드 제임스 홀튼의 다이버 워치 컬랙션입니다. 세대를 거듭하면서 업그레이드 중이며 다른 다이버 시계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제임스 홀튼 앰블은 단순히 국산이라는 명목으로 마케팅을 하기보다는 실제로도 준수한 성능을 갖춘 진지한 시계를 내놓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제품의 수준도 높은 편입니다.

 

 

제임스 홀튼 앰블은 단방향 베젤, 200m 방수성능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사파이어 글라스를 채택합니다. 또한, 시원한 다이얼과 독특한 인덱스가 인상적입니다.

 

마이크로브랜드답게 기성 시계 브랜드보다 조금 더 훌륭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 또한 20만원 중반대로 합리적입니다.

 

 

5. 세이코 SRP 터틀(오토매틱/30만원대)

 

 

만약 시계를 구매하는 기준에서 역사성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세이코 터틀이 답일 수 있습니다. 세이코 터틀은 실제로 제가 리뷰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시계] 세이코 터틀 SRP779 : 디자인, 역사성을 갖춘 세이코의 다이버 시계!

1. 세이코 터틀 이야기 세이코 터틀은 세이코 다이버 중에서 가장 역사성이 있는 시계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세이코의 다이버 시계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세이코 마린마

seamosfelices.tistory.com

 

훌륭한 야광성능, 단방향 베젤, DIVER'S 200m(ISO 인증)로써 진정한 다이버 시계의 면모를 모두 갖추고 있는 시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세이코에서 '가성비 다이버'시계로 자주 언급되는 Skx시리즈에 비해서 훨씬 뛰어난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터틀이라는 별명답게 가로로 뚱뚱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확실히 취향을 타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적인 취향만 잘 맞는다면 동 가격대 만족도 높은 다이버 시계(워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6. 포이보스 웨이브마스터(오토매틱/30만원대)

 

 

포이보스는 마이크로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서 꽤나 독창적인 시계를 많이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그러한 포이보스 시계 중 히트제품 중 하나인 웨이브 마스터는 지금까지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다이버 시계의 면모를 모두 갖추면서 300m의 높은 방수성능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이 매우 독창적입니다. 많은 포인트가 있지만, 파도 모양에 다이얼이 가장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이보스 웨이브 마스터는 가격과 디자인에서는 완벽하지만 케이스 마감 부분에서 살짝 아쉽다는 측면이 많은 것이 단점으로 평가됩니다. 하지만 매우 훌륭한 선택지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