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세르티나(Certina)의 재미있는 신제품 : 하나의 시계로 여러가지 경험을 제공하다!

728x90

 

 

🟪 지루한 나의 시계를 리프레시하는 방법 : 줄질

 

시계 생활을 하다 보면 주로 차는 시계가 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로부터(?)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욕구를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방법이 있어왔습니다.

 

같은 시계이지만 브레이슬릿과 낙하산 스트랩이 주는 차이는 크다

 

대표적으로 한 가지 방법이 있었는데요, 바로 줄질이었습니다. 브레이슬릿을 사용하던 시계에 가죽, 직물, 러버 등 다른 소재의 스트랩을 접목시켜 새로운 느낌을 연출하고 이를 통해서  리프레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줄질을 통해서도 욕구가 해소가 되지 않는다면 결국 방법은 모딩(Modding)을 통해 시계를 개조하거나 아예 새로운 시계를 사는 등 시간과 물질적으로 비경제적인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 세르티나가 제시하는 다양한 경험: 하나의 시계, 여러 시계를 연출하다!

 

세르티나(Certina)는 공식적으로 한국에서 판매되는 시계 브랜드는 아니지만 스와치 그룹에 속해 해외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와치메이커 중 하나입니다.

 

 

Custom Watch DS+ | Certina

With the DS+, Certina celebrates the premiere of a spectacular new watch concept: a timepiece that offers not just a choice of straps, but a range of watch case shapes as well, to be combined to suit your personal preferences. Choose a sporty or a vintage

www.certina.com

 

이번에 세르티나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신제품을 선보였는데요. 바로 Certina DS +라는 시계입니다.  하나의 시계로 다양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를 가진 시계인데요.

 

헤드 교체 방법

 

세르티나 DS +는 헤드라고 불리는 본체와 겉 부분을 차지하는 케이스를 혼합하여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케이스를 교체할 수 있는 시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728x90



다이버, 스틸스포츠, 드레스 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한 장점이고 시계 매니아들의 욕구를 잘 간파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뷰에 따르면 케이스 교체하는데는 30초 정도가 소요되며 시계기술자가 아니더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의 조작을 요구합니다. 놀라운 점은 이러한 구성에 있어서도 스와치 그룹이 자랑하는 파워매틱 80 무브먼트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시계 구매자로써의 100만원 초반 가격에 디자인의 자의적 선택폭을 확장하면서도 뛰어난 스펙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하지만 툴워치 측면에서 성능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은 아쉽네요.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