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세운스퀘어 시계수리점 수공사 방문후기 -2-

728x90

 

 

종로 세운스퀘어에 시계수리를 위해서 수공사에 며칠 전에 갔다 왔습니다. 수공사는 지난 번에 말씀을 드렸듯이 시계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수공사는 굉장히 유명합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이전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종로 세운스퀘어 시계수리점 수공사 방문후기 -1-

 

친구는 오버홀하고자 저는 배터리 교체를 하고자 갔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버홀에 관심이 많으시기 때문에 오버홀 위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친구의 시계는 오메가 씨마스터 200 프리본드 쿼츠(OMEGA seamaster 200 pre-bond quartz)입니다. 화요일에 데이트 체인지 문제로 갔다가 수리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수리를 맡기고 금요일이 돼서 수공사에 연락을 해보니 수리가 다 되었다고 하셨다고 하셔서 일이 끝나고 바로 갔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종로 수공사의 정확한 사진에 대해서 보여드리지 못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수공사는 종로 세운스퀘어에 2222호에 있습니다. 세운스퀘어는 종로 3, 종로 5, 을지로 4가에 내려서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이날은 을지로 4가에서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을지로 42번 출구에서 나가면 약 10분 정도 걸으면 세운스퀘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세운스퀘어는 귀금속, 시계 등을 취급하는 거대한 상가입니다. 입구에 들어가시면 바로 눈에 들어오는 것이 금으로 물건들 일 것입니다. 번쩍번쩍해서 눈에 확 들어와서 기억에 깊게 남았습니다.

 

하나 알려드리는 점이 있다면 세운스퀘어 1층에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ATM이 있습니다. 수공사도 마찬가지 이지만 대부분 현금을 받기 때문에 꼭 ATM에서 출금을 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에 올라가면 2층의 안내도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시계방들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수공사입니다.

 

 

수공사에 들어가니 사장님 두 분이서 시계를 작업하고 있으셨습니다. 친구놈과 함께 왔는데 오메가 시계 수리 맡긴 사람이라고 하니 주의사항도 설명을 해주시고 바로 시계도 주셨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용두도 교체를 안 하시고 순정 용두를 구하셨는지 그대로 작업을 해두셨습니다. 이베이에서 교체할 용두를 찾고 있었는데 천만다행이었습니다.

 

 

친구가 밤 늦게 확인해보니 데이트 체인지 기능도 잘 고져졌고 미세하게 있던 초침의 떨림도 잡힌 것 같다고 했습니다. 오버홀해서 그런지 기름칠이 제대로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배터리 교체로 함께 방문을 했지만 개인적으로 방문해보았던 시계방 중에서는 가장 만족하는 수공사입니다. 시계에 문제가 생기셨다면 한 번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