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728x90

 

 

오메가 스피드마스터는 전설적인 시계로 리듀스드, 브로드에로우, 프로페셔널로 나뉘어 집니다특히, 스피드마스터 중 프로페셔널 라인에 속한 문워치의 경우 인류 최초로 달에서 사용한 시계, 문워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폴로 11호 버즈 올드린이 착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 죽기 전에 꼭 경험해봐야 할 시계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순한 크로노그래프 시계로 볼 수 있지만, 시계의 디자인적으로나 헤리티지적으로도 완벽함을 갖춘 시계입니다. 저 또한 기회가 된다면 꼭 경험해보고 싶은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문워치입니다.

 

오늘은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문워치와 닮은 디자인, 감성을 가진 시계들로 모아봤습니다. 세부적인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 선정기준

 

가격대는 100만원 전후에서 선정하였습니다.

 

 

1. 만 스카이워커(MAEN Skywalker)

 

사이즈 : 38mm

두께 : 12.9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50m

무브먼트 : ETA 2894-2

 

2020.10.13 코로나로 인한 배송 트러블이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시계는 마이크로브랜드 만(MAEN)의 스카이워커입니다. 최근 마이크로브랜드의 붐이 일면서 주목받고 있는 시계이기도 합니다.

 

(MAEN) 스카이워커는 38mm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시계이며 ETA 2894-2 무브먼트를 사용했습니다.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가 아닌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하더라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담한 사이즈의 검증된 디자인이다 보니 인기가 매우 좋아 지금은 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품절인 상태입니다.

 

 

2. 파슬 데커 CH2600(Fossil Decker Chronograph CH2600)

 

사이즈 : 42mm

두께 : 13mm

글라스 미네랄

방수 : 50m

무브먼트 세이코 VD53B 쿼츠 무브먼트

 

파슬의 데커라는 시계도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로 언급되는 모델입니다. 파슬은 사실 시계 전문회사로 보기에는 다소 애매한 구석이 있습니다

 

 

또한, 현행 스피드마스터와는 달리 3, 6 ,9형 크로노그래프가 아닌 3, 6, 12형 크로노그래프입니다. 국내 기준 10만원 이하, 저렴한 가격에 쿼츠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부로바 루나 파일럿(Bulova Lunar Pilot)

 

사이즈 : 45mm

두께 : 13.5mm

글라스 사파이어

방수 : 50m

무브먼트 : 262 kHz caliber

 

부로바 루나파일럿의 경우 사실 오메가 스피드마스터의 오마주로 보기에는 조금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문워치라고 불리는 시계입니다.

 

왜냐하면 부로바 루나파일럿의 경우도 비슷한 역사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로바 루나 파일럿의 경우 아폴로 15호의 선장이 사용한 시계입니다.

 

 

쿼츠 크로노그래프이며 가격대비 뛰어난 헤리티지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부로바 루나파일럿은 사실 45mm 큰 사이즈가 단점입니다.

 

사실 42mm, 40mm로 사이즈를 다운시켜 복각했다면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을 시계일 것 같은데 아무래도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4. 세이코 SSB031(Seiko SSB031 Chronograph)

 

 

사이즈 : 40mm

두께 : 12mm

글라스 하드렉스

방수 : 100m

무브먼트 세이코 6T63 쿼츠 무브먼트

 

세이코의 SSB031의 경우도 오메가 스피드마스터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3, 6, 9형 크로노 그래프 시계입니다. 다만 다이얼 비율적으로 조금 허전해 보이는 느낌은 있습니다.

 

레드 색상의 크로노 초침 그리고 인덱스를 사용하였다는 점에서 컬러감 자체는 조금 화려한 편입니다.

 

 

파슬 데커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단정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파슬 데커를 화려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세이코 SSB031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오마주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게시물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