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카시오 시계 : 가성비는 좋은데..카시오의 저평가된 시계 4가지를 알아보자!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시오는 일본 시계 산업에서 약간 후발 주자에 속하는 편이지만 지금은 시계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와치메이커입니다. 특히 전자시계에서 지샥의 위상과 가치는 어떠한 시계 브랜드도 범접할 수 없습니다.

 

 

 

 

 

카시오에도 F-91W, 데이터뱅크, 지샥 5600시리즈처럼 이제 클래식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역사성을 갖춘 시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카시오는 저렴한 브랜드의 대명사가 되어서 시계의 완성도에 비해서 저평가된 느낌이 있습니다.

 

사실 카시오 시계들 중 한정판을 제외하면 최고가라인으로 가더라도 100만원대를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가성비 좋고 괜찮은 카시오 시계들에 대해서 한 번 모아봤습니다.

 

추천 가이드

 

. 블루투스, 터프솔라, GPS와 같은 고급기능이 있는 시계는 제외했습니다.

. 가격대는 가능하면 저렴한 것만 선정했습니다. 중저가로 넘어가면 카시오를 제외하고 사실 티쏘, 세이코, 시티즌에 좋은 선택지가 너문 많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지샥 시리즈들은 제외했습니다.

 

1. 카시오 MQ-24 : 1만원 이하

 

 

일명 수능시계로 유명한 카시오 MQ-24입니다. 심플함의 대명사이기도 하며 매우 가볍습니다. 정말 시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시계입니다.

 

 

 

MQ-24는 패션시계의 느낌을 지울 수는 없지만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계입니다. 저도 고3 시절, 구매를 해서 착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시오 MQ-24-7B2, 아라빅 인덱스를 가진 시계가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분들이나 학생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2. 카시오 F-91W : 1만원 이하

 

 

 

실제로 많은 유명인(?)들이 착용한 시계인 카시오의 F-91W입니다. 91년도부터 지금까지 생산되고 있는 스테디 셀러이고 기본적인 스펙에 비해서 오버스펙을 보여주는 전설적인 시계입니다.

 

 

 

 

생활방수이지만 찜질방, 샤워, 서핑 등에 다 견딘 것으로 방수성은 증명이 되었습니다. 유튜브에 가시면 F-91W로 방수테스트를 하는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놀라운 여러 사례를 목격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저는 툴워치라고 하면 이 카시오 F-91W가 저는 항상 생각이 납니다. 카시오 F-91W는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1만원 이하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카시오 A168WA : 2만원대

 

 

카시오 A168WA는 손석희 시계로 잘 알려진 시계입니다. 즉, 한 언론인이 착용하면서 많이 알려진 시계입니다.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이 모두 메탈로 이루어져 세련된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시오 A168WA이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이 메탈이라고 해서 꽉 찬 느낌은 아닙니다. 직접 눈으로 보니 브레이슬릿도 가벼운 인상은 지우기 힘들었습니다. 또한 케이스에 유광부분이 지나치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F-91W와 같은 레진 재질이 싫으신 분들이라면 카시오 A168WA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4. 카시오 MTP-VT01L-7B1 : 2만원대

 

 

카시오 MTP-VT01L-7B1은 카시오의 시계 중에서 주목을 받지 못한 시계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디자인이 좋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빈티지 드레스 워치에서 볼법한 케이스와 러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색상의 핸즈와 인덱스는 개성적으로 느껴집니다.

 

 

 

카시오 MTP-VT01L-7B1 리뷰를 보니 블루핸즈, 인덱스는 아닌 것으로 보이나 다이얼의 약간의 선레이는 있는 것 같았습니다.

 

카시오 MTP-VT01L-7B1는 드레스 워치 스타일을 좋아하신다면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구매하기에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5. 카시오 데이터뱅크 : 5만원대

 

 

 

카시오 데이터뱅크는 레트로 감성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합니다. ‘백투더퓨처라는 영화에서도 등장을 했고 다른 SF영화에서도 출연한 이력이 있습니다.

 

 

 

카시오 데이터뱅크는 사실 카시오 계산기 시계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시계입니다. 당시에는 상당히 신선한 기능이었습니다. 전화번호도 저장이 가능했습니다. 말 그대로 데이터뱅크였습니다.

 

포스트 스마트워치라는 느낌이 드는 카시오 데이터뱅크는 저도 예전에 착용해본 경험이 있지만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레트로한 감성을 좋아하신다면 카시오 데이터뱅크는 추천하는 시계입니다.

 

 

 

6. 카시오 흑새치 MDV-106 : 8만원대

 

 

제가 다른 시계 추천 컨텐츠에서도 굉장히 자주 언급한 시계입니다. 바로 카시오 흑새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MDV-106입니다.

 

카시오 MDV-106은 다이버 시계로써 방수성능, 베젤 액션 그리고 스크류 용두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0만원 이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MDV-106은 스펙적으로는 가성비가 정말 좋지만 사이즈가 약간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메탈 버전이 없기 때문에 브레이슬릿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해외대행으로 구매를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중고장터에서도 자주 카시오 흑새치 MDV-106가 매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고제품에 대해 거부감이 없고 기다리는 것이 싫으시다면 중고로 구매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카시오 시계들에 대해서 추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카시오 시계들로 최대한 모아보려고 했습니다. 다음에도 시계 관련한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