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대기환경기사 실기 시험 합격하는 3가지 방법!(필답형 100% 시험 Ver)

728x90
728x170

 

 

 

 

 

 

 

★대기환경기사 필기고사 공부법(아래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대기환경기사, 독학으로 필기고사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4가지 조언(아래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1편 : 자기소개서보다 먼저 해야할 3가지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2편 : 자소서 쓰는 3가지 방법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3편 : NCS, 인적성 공부법 2가지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4편 : 면접 1분 자기소개부터 면접의 A to Z까지 4가지 전략

 

대기환경기사 실기 시험 2020년에 필답형 100%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작년에 대기환경기사 필기에 합격하고 이번 년에 들어서야 실기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저는 결과적으로 대기환경기사 실기 필답형 100% 시험에서 87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오늘은 환경기사 실기 필답형 100% 형태의 실기시험 통과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절대로 광고, 홍보아닙니다. 굳이 인강이나 학원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환경기사는 독학해도 충분히 딸 수 있습니다.

 

 

1. 2020 대기환경기사 실기 : 필답형 100%60점을 넘겨야 한다.

 

원래 대기환경기사 실기는 작업형 시험이 있어 상당히 쉬운 편에 속했습니다. 과거에는 필답형+작업협의 점수를 합산하여 60만 넘으면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출제 매뉴얼이 5년마다 갱신되므로 2020년부터는 대기환경기사 시험이 실기 중 필답형 시험 100%로 되었습니다. 커트라인은 이전처럼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절반 이상 다 맞춰야 합니다. 예전처럼 가볍게 필답형을 공부해서는 합격하기가 어렵습니다.

 

 

2. 대기환경기사 실기 공부 노하우 : 진짜 책은 아무거나 구매해도 된다.

 

 

우선 무슨 책을 써야할지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그냥 시중에 어떤 책을 써도 무방합니다. 대기화경기사 실기 문제집 아무거나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미교원에서 나온 대기환경기사 기사/산업기사라는 책을 사용했습니다. 다른이유는 없고 얇아서 구매했습니다.

 

 

3. 대기환경기사 실기 공부 노하우 : 우선 계산문제부터 정복하자.

 

 

제가 암기식 시험에 대해서 자주 언급했지만, 암기하는 것은 일찍 공부하고 외운다고 기억나는게 아닙니다.

 

이 때문에 대기환경기사 실기에서도 무조건 계산 문제부터 우선적으로 정복하셔야 합니다. 단순 암기의 경우 나중에 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계산 문제의 경우 시간이 조금 지나더라도 손에 익어있어서 풀이법이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복습하더라도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1과목 대기오염개론, 2과목 연소공학 그리고 3과목 대기오염방지기술에 대부분의 계산 문제가 몰려있습니다.

 

 

 

 

 

특히 2과목, 3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고난이도 계산 문제의 경우 2, 3과목에서 대부분 출제가 됩니다.

 

대기환경기사는 실기는 필기시험보다 계산 문제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그러므로 계산 프로세스에 대해서 정확하게 꼼꼼하게 공부합니다.

 

 

4. 대기환경기사 실기 공부 노하우 : 7개년 기출문제를 반복하면서 암기한다.

 

어느 정도 계산 문제가 정리되었다면 이제 기출문제를 정복하면 됩니다. 굳이 시간을 재면서 풀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기환경기사 실기시험은 시간이 모자라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제대로 공부했다면 퇴실시간에 그냥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는 7개년 정도 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최근 3개년만 풀면 된다고들 하시지만 저는 7개년 정도는 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012~2019년 대기환경기사, 산업기사 기출문제를 모두 풀고갔습니다. 고득점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은 기출문제입니다.

 

 

앞서 계산문제는 정복해두었기 때문에 쉽게 푸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문제는 이제 암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기환경기사 실기 필답시험에는 상당히 암기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사실 나오는 부분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기출문제에서 나온 부분만 암기해도 무방합니다.

 

 

 

 

기출문제에서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공부를 하시다보면 암기 시간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렇다고 마음을 놓지 마시고 매일 매일 복습하면서 확실히 암기하셔야 합니다.

 

 

5. 대기환경기사 실기 공부 노하우 : 진짜 정리노트는 필요없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공식, 암기사항 정리 노트를 만드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계산 공식 같은 경우야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다 정리되어 있습니다.

 

 

 

 

 

암기를 해야할 부분은 기출문제에 고스란히 다 있습니다. 일일이 다 정리하면 시간만 오래걸리고 비효율적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대기환경기사 실기 필답혐 100% 시험 합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많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4가지 조언(아래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1편 : 자기소개서보다 먼저 해야할 3가지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2편 : 자소서 쓰는 3가지 방법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3편 : NCS, 인적성 공부법 2가지

 

취준생들을 위한 조언 4편 : 면접 1분 자기소개부터 면접의 A to Z까지 4가지 전략

 

[자격증]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3일만에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2가지!

1. 위험물 산업기사 시험 : 어려운 자격증은 아니다 21년 위험물산업기사 1회차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다른 이유는 아니고 자기만족과 더불어 기능장을 취득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HT

seamosfelices.tistory.com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필기 공부법 : 2주 안에 합격하는 공부법 공유!

1. 산업안전기사 개요 산업안전기사 필기 시험은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최근에 중처법

seamosfelices.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