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헤드셋 리뷰, 5000원에 살만한 제법 좋은 헤드셋!

728x90
728x170

 

1. 다이소 헤드셋 : 가격은 5000!

 

 

다이소 헤드셋을 구매했습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할 일이 많은데 지속적으로 이어폰을 사용하기 귀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이 더 좋을거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사실 비싼 헤드셋도 많지만 편하게 사용할 저렴한 헤드셋을 찾다보니 다이소 헤드셋을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의 정식 제품명은 ‘TG유선헤드셋입니다. 가격은 5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다이소 헤드셋의 기능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의 기능

 

. 음악감상

. 전화통화

. 마이크

. 사이즈 조절

 

기본적으로 헤드셋이라고 한다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할 대표적인 기능들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은 한 번쯤 구매를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후면에는 다이소 헤드셋의 자세한 설명이 있는데. 앞에서 말씀을 드린 4가지 기능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을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은 어학공부를 하시거나 인터넷 강의를 많이 듣는 수험생들입니다. 다이소 헤드셋의 사이즈 자체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기 때문입니다.

 

 

포장을 제거하기 전에 보이는 부분은 마이크였습니다. 마이크에는 부드러운 스펀지로 커버가 되어있었습니다.

 

 

 

 

 

마이크 성능에 대해서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네이버 TV를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제작할 일이 있는데 다이소 헤드셋의 마이크 성능도 테스트해보기로 했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도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슬라이드 형식이라는 점이었는데 이러한 방식은 처음 사용해본 것이라서 궁금했습니다.

 

 

2. 다이소 헤드셋 : 사용자의 편안함과 음질도 잘 잡은 제품

 

다이소 헤드셋에 관한 영상도 준비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품을 포장을 뜯고 본격적으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재질은 이어패드와 마이크 커버를 제외하고는 전부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이 때문에 헤드셋이 굉장히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의 외관 자체는 어디선가 익숙한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동네 도서관 자료실에서 한 번쯤 볼법한 헤드셋 느낌이 납니다. 쉽게 말하면 비싸게 보인다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저가 헤드셋의 인상이 강했습니다.

 

 

잭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마이크잭이며 나머지 하나는 이어폰잭입니다. 병렬로 연결할 수 있는 데스크틉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을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의 사용하고 싶은 경우, 두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따로 장치를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헤드셋 사이즈 조절은 잘 되었습니다. 조작감 자체도 부드러운 편이었습니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잘 맞을 수 있도록 충분하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해본 결과 음질 또한 매우 만족했습니다. 과거에 저가 헤드셋을 사용하면 소리가 붕뜨는 느낌이 강했지만 기술이 좋아진 것 같았습니다.

 

 

 

 

 

슬라이드형 볼륭조절 장치 또한 잘 작동했으며 볼륨을 높이더라도 소리가 가볍지 않으며 귀속에 쏙쏙 잘 들어옵니다. 물론 볼륨을 높이면 주변에 소리가 약간은 세어서 들리는 경향은 있었습니다.

 

 

3. 다이소 헤드셋 : 마이크 성능은 아쉽다.

 

 

다이소 헤드셋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바로 마이크 성능입니다. 우선 조정에 대한 부분을 언급드리자면 마이크는 270도 정도 위치 조정 됩니다.

 

하지만 굉장히 뻑뻑해서 힘을 제법 주어야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두 번째 아쉬운 점은 마이크 음량이 지나치게 낮았습니다. 다이소 헤드셋은 영상 제작을 하시는 유튜버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저 또한 영상을 제작하는 입장으로 한 번 녹을을 해보았지만 볼륨을 3~4배 정도는 키워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볼륨이 나옵니다.

 

 

확실히 다이소 헤드셋을 마이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녹음이 필요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전문적인 마이크를 하나 구입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판단합니다.

 

결론적으로 볼 때 다이소 헤드셋은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상을 시청하기 위한 용도로는 합격점입니다

 

하지만 녹을을 하기 위해 구매를 하지는 것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을 제품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