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로 청소한 후기

728x90
728x170


1.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카메라 청소도구 5종을 구입하다.

 

카메라 청소도구는 DSLR/미러리스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입니다. 바디, 렌즈, 마운트 등을 틈틈이 시간이 날 때 마다 청소를 해주어야 카메라의 성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SONY NEX-5N 기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위한 사진을 촬영하거나 여행을 다닐 때 사용하는 편입니다.

 



소니 NEX-5N카메라가 가볍고 하고 사진도 잘 나오는 가성비가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를 청소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를 구매했습니다.

 


2. 카메라 청소도구 5종세트 SMJ-TC5 리뷰

 


카메라 청소도구 5이라는 이름의 제품을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이 2500으로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제품명는 SMJ-TCS5였습니다.

 


저처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청소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컴퓨터, 노트북등도 청소가 가능한 도구입니다.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에는5개의 카메라 청소도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더스트 블로워, 초극세사, 브러쉬, 액체클리너, 면봉입니다.

 



사실 면봉을 때면 4종이기는 하지만 2500원이라는 가격에 놀라운 구성입니다.보통 더스트 블로워만 해도 5000원은 합니다.

 


직접 청소를 해보기 위해서 5종의 도구를 모두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더스트 블로워는 크기가 제법 커서 바람이 강하게 분사되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마운트, 렌즈, 바디 등의 먼지를 청소하기에는 충분한 성능이었습니다.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의 아쉬운 점이라면 브러쉬입니다. 거칠고 뻣뻣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청소할 때 렌즈 주변만 털어 줄 때 사용할 생각입니다.

 


청소도구에 포함되어있는 초극사세의 경우는 다행스럽게도 품질이 괜찮았습니다. 비교를 하자면 다이소에서 극세사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렌즈 닦을 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액체클리너와 면봉은 좋았습니다. 액체클리너는 스프레이 형태이고 렌즈를 닦을 때 사용하는 용품입니다. 먼지가 나오지 않는 고운 천에 용액을 뿌려서 닦아주는 용도입니다. 면봉은 그냥 면봉이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2500원에 구입한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의 총평은?

 


분명 매력적인 가격에 좋은 구성품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청소도구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처럼 전문 카메라가 아닌 나름대로 관리가 편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카메라 청소도구 SMJ-TCS5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2020년부터는 카메라 청소도구로 깔끔하게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관리해서 더 좋은 게시물을 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