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사회초년생을 위한 시계 추천 리스트 4가지

728x90
728x170

 

 

이번 게시물은 오랜만에 시계 추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한 시계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입니다(아이러니하게도 저도 직장생활을 오래 하지는 않았습니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차'와 같은 게시물은 자주 보았으나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시계에도 관심이 많아지면서 사회초년생 시계라는 주제도 많이 언급되는 것 같습니다.

 

 

 

시계를 주제로 포스팅하는 블로거이지만, 시계가 업무에 중요한 직종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좋은 시계를 차더라도 업무의 퍼포먼스를 올려주는 긍정적인 영향도 없습니다.

 

즉, 오히려 무리하게 좋은 시계를 구매하기보다는 감당할 수 있는 시계를 구매하고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투자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정기준💥



1. 세후 월급기준, 사회초년생에게 너무 무리하지 않은 가격(일시불이나 할부로 구매가능한 수준)

2. 취향, 유행에 벗어나 부담없고 무난한 스타일의 시계일 것

3. 어느 정도 브랜드 파워가 있는 시계만 선정(검증안된 마이크로브랜드 제외

 

 

1. 티쏘 르로끌 파워매틱 80(오토매틱) : 인터넷 기준 70만원대

 

 

첫 번째 시계는 티쏘 르로끌 파워매틱 80입니다. 티쏘의 메가 히트작이며 스테디 셀러인 시계입니다. 몇 년 전 파워리저브 80시간의 무브먼트로 개조해서 리뉴얼되었습니다.

 

 

 

[시계] 티쏘 남자시계의 정석, 티쏘 르로끌 : 우아하고 합리적인 스테디 셀러

1. 티쏘라는 브랜드 그리고 티쏘 르로끌 티쏘는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스위스 시계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현재 스와치 그룹에 소속되어있으며 중저가라인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

seamosfelices.tistory.com

 

저 또한, 구형 티쏘 르로끌을 보유한 경험이 있습니다. 캐주얼부터 정장까지 무난하게 소화 가능한 시계이지만 코트, 정장과 같은 복장에 더욱 잘 어울리는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티쏘 르로끌의 경우, 시스루백을 장착하므로 무브먼트를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토매틱 시계 입문용으로도 적합한 시계입니다.

 

 

2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 타임(오토매틱) : 인터넷 기준 50~70만원대

 

 

아름다운 다이얼이 특징인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 타임 또한, 사회초년생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물론 4R35(NH35와 동일) 무브먼트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스펙상으로는 엄청 뛰어난 시계는 아닙니다.

 

 

그러나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 타임은 영롱하고 아름다운 다이얼과 비율이 뛰어난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스루백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디자인 측면이 아주 우수한 시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복장에든 잘 어울리는 시계라서 굳이 데일리 워치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세이코 프레사지 칵테일 타임의 다이얼 컬러는 다양하나 시원한 청판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3. 시티즌 PMD56(쿼츠) : 인터넷 기준 60만원대

 

 

사회초년생에게 시티즌 또한 빠질 수 없는 시계 브랜드입니다. 시티즌의 시계 중, 저는 시티즌의 명작, PMD56 또한 사회초년생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에코드라이브, 라디오 컨트롤, 20기압 방수 등등 좋은 스펙을 가진 일상부터 아웃도어까지 활용도가 높은 시계입니다. 또한, 티타늄으로 이루어진 시계 100g이라는 매우 가벼운 무게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타늄 소재 특유의 어두움 색감이 특징인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다만, 터프한 필드워치 스타일이므로 정장보다는 데일리룩에 어울리는 시계입니다.

 

4. 해밀턴 카키필드 38(오토) : 인터넷 기준 70만원대

 

 

해밀턴의 히트작 카키필드 또한,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해볼만한 시계입니다. 특히, 해밀턴 카키필드 시리즈 중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검증이 된 오토매틱 38을 후보군에 넣어보았습니다.

 

 

사실 해밀턴 카키필드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은 메카니컬 38입니다. 하지만 메카니컬 38의 수동시계인만큼 매일 감아줘야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오토매틱 38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필드워치의 정석적인 스타일과 뛰어난 비율이 디자인적인 우수함을 증명합니다. 또한 H-10 무브먼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전 시계 관련 게시물(클릭하면 이동합니다)

 

①. 빈티지 시계 리뷰

 

②현행 시계 리뷰(오마주 시계, 마이크로브랜드 등)

 

③. 시계 추천/찾아보기 리스트

 

④. 빈티지 시계에 대해

 

⑤. 시계 용어 및 관련 꿀팁

 

⑥. 시계방 안가고 시계 직접 수리하는 방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